Quantcast

日 아베 총리, 모리토모 학원 문서 조작 인정…대국민 사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아베 총리가 문서 조작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12일 아베 신조 총리는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모리토모 학원 스캔들과 관련해 대국민 사죄를 했다. 

그는 도쿄 총리 관저에서 기자단을 향해 “행정 전체의 신뢰를 흔들 수 있는 사태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하며 사죄했다. 

이어 “국민으로부터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는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겠다. 왜 이러한 일이 일어났는지 전모를 해명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재무성의 수장인 아소 다로 부총리 겸 재무상에 대해서는 “그는 그로서의 책임을 다 하길 바란다”며 사임할 필요가 없다는 인식을 내비쳤다. 

KBS 뉴스 캡처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 역시 정례 브리핑에서 재무성의 문서 조작이 총리 관저에 대한 손타쿠가 아니냐는 질문에 부인했다. 

손타쿠란 스스로 알아서 윗사람이 원하는 대로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재무성 측은 지난해 2월부터 4월까지 국회에 제출한 모리토모 학원 국유지 매각 관련 문서 중 14건에 대해 조작이 있었다고 인정했다.

이번 조작 의혹은 사학재단 모리토모 학원이 초등학교 부지를 사들일 때 국유지를 감정가인 9억 3천400만 엔보다 8억 엔이나 싼 1억 3천400만 엔에 사들이는 과정에서 아베 총리 혹은 부인 아키에 여사가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내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