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봉주-프레시안 서어리 기자, 진실게임의 향방은?…‘민국파는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가 주목받고 있다.

12일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가 화제의 중심에 선 가운데,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가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제기해 대중들의 시선을 모은 가운데 후속보도를 전했다.

12일 프레시안은 “정봉주 측근 ‘그는 12월 23일 렉싱턴 호텔에 갔다’”는 단독 후속보도를 냈다.

보도에 따르면 사건 당일로 지목된 2011년 12월 23일 정봉주 전 의원과 모든 일정을 함께 소화한 과거 측근이 ‘정봉주 전 의원이 렉싱턴 호텔에 간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는 것.

측근은 바로 정봉주 전 의원 팬클럽 카페지기였던 닉네임 ‘민국파’ 씨로 당시일정을 수행하면서 렉싱턴 호텔에 데려다줬다는 증언을 내놨다.

앞서 이날 오전 정봉주 전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성추행 의혹을 부인하면서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에게 6가지 확답을 요구했다. 그러나 후속보도에는 ‘민국파’ 증언 만이 실린 상태다.

정봉주 전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프레시안 기사는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밝히며 특히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와 정봉주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A씨는 친구로 밝혀졌다.

SBS 뉴스 방송 캡처
SBS 뉴스 방송 캡처

정봉주 전 의원의 기자회견은 사실상 프레시안을 상대로 전쟁을 선포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2일 오전 국회에서 정봉주 전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인터넷 매체 프레시안과 프레시안 소속 서어리 기자가 제기한 성추행 의혹 보도에 대해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고 전면 반박했다.

정봉주 전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23일이건, 24일(프레시안 서어리 기자는 의혹 제기 보도 이후 날짜를 24일로 수정함)이건, 저는 의혹을 제기한 여성을 만난 적이 없다. 성추행을 한 적도 없다. 호텔이건 호텔룸이건, 호텔 카페이건 해당 여성을 만난 적도 본 적도 없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정봉주 전 의원은 이어 “이 대국민 사기극은 통하는 듯 보였지만 결국은 자신들의 기사를 3차례 부정함으로써 스스로 사기극이라고 하는 것을 증명했다”라며 “프레시안은 아무런 팩트 체크 없이 이번 보도를 강행했다”라고 거듭 반발했다. 

정봉주 전 의원은 해당 프레시안 보도에 대한 법적대응에 나설 것이냐는 질문에는 “기자가 아니라 언론사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검토할 것”이라며 프레시안이 의도적으로 이 같은 보도를 했다는 의심을 갖고 있음을 시사했다.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는 지난 9일 “정봉주 전 의원이 9일 성추행 의혹을 부인한 데 대해 피해자가 ‘정 전 의원과 당시 만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끝까지 파렴치한 모습에 너무 화가 난다’고 심경을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정봉주 전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래와 같은 글을 남겼다.

기자회견을 한 날, 하루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기다림이라는 ‘인내의 공소 시효’는 딱 오늘 하루에 불과합니다.
내일 아침이면 저는 중앙지검으로 향합니다.

공직선거법상의 낙선을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3~4 차례 유포한 프레시안!

프레시안 기사를 받아 확인하지도 않고 가장 악의적으로 ‘호텔 객실’ 또는 “당시 A 를 만났다”고 단정적으로 기사를 작성한 언론사 1~2 곳!

표지에 저의 사진을 넣어 지명수배의 반열에 올려 놓은 한 주간지!
여긴 출판물에 의한 명예 훼손 쯤 되겠죠!

저를 법원에서 만나면 어떤 표정일까요?
저 정봉주, 한번 물면 끝까지 갑니다.

언론을 통해서...
내일 오전 고소장을 들고 검찰로 들어가는 저를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