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콘 ‘사랑을 했다’,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서 5주 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라디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12일 MBC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 입니다’ 측은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MBC 라디오 공식 차트인 ‘정오의 희망곡’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3월 11일자 집계 기준)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는 2015년 1월 11일부터 5주 동안 1위를 차지한 EXID의 ‘위 아래’ 이후 3년 만이다.

2위는 모모랜드의 ‘뿜뿜’, 3위는 레드벨벳의 ‘배드 보이’가 차지했다.

‘정오의 희망곡’ DJ인 김신영이 ‘주장’으로 있는 셀럽파이브의 ‘셀럽파이브(셀럽이 되고 싶어)’는 11위에 올랐다.

아이콘 바비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아이콘 바비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4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MBC 라디오의 간판 가요 프로그램인 ‘정오의 희망곡’에서는 20년 전부터 가요 주말 차트를 만들어 집계 발표를 해왔다.

최근에는 라디오 AIRPLAY 횟수 50%, 음원 차트 25%, 음반 판매 차트 25%를 합산하여 차트를 발표하고 있다.

MBC는 올해부터 그동안 따로 발표한 MBC 라디오 AIRPLAY 차트와 정오의 희망곡 차트를 통합하여 ‘정오의 희망곡’ 차트를 MBC 라디오 공식 차트로 발표하고 있다.

‘정오의 희망곡’은 지난 47년 동안 손석희, 신애라, 정선희 등 명품 DJ들이 거쳐갔으며, 지금은 신디 김신영이 5년째 DJ를 맡고 있다. 매일 낮 12시부터 2시까지 MBC FM4U(수도권 91.9MHz)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