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봉주, 성추행 허위 보도 ‘프레시안’에 “법적 책임 묻겠다”…누리꾼들 “서어리 기자 나와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기자지망생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허위 사실을 보도했다며 언론 매체 ‘프레시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12일 정 전 의원은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월 7일 서울 시장 출마선언 한시간 반 전에 보도된 프레시안 보도는 전 국민과 언론을 속게 하기 위해 기획된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전했다.

이날 정 전 의원은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가 피해자 A씨와 대학교 친구 사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은 제가 자신들 기사를 반박하자 기사를 3차례 스스로 부정했다”며 “호텔 레스토랑에서 얼굴을 들이밀었다고 말을 바꿨는데 레스토랑에서 얼굴을 들이밀면 성추행이냐. 물론 저는 이런 행동조차 한 일이 없다”고 분노했다.

YTN 방송 캡처
YTN 방송 캡처

또한 “프레시안에 나온 내용은 거의 모두 허위이기에 A씨(피해 여성)을 문제 삼기보다 프레시안 보도를 문제 삼겠다. 오늘 오전 정정보도를 요청했으며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앞서 인터넷 신문 ‘프레시안’은 정 전 의원이 지난 2011년 당시 기자 지망생이던 현직 기자 A씨를 호텔로 불러내 키스를 시도하는 등 성추행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정 전 의원이 해당 사실을 부인하자, 프레시안은 연속 보도를 통해 A씨가 당시 남자친구에게 정 전 의원과 있었던 일에 대해 언급한 이메일을 공개하며 성추행 사실을 재차 강조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프레시안 및 공모한 여기자 철저히 조사해서 법적인 책임물어야합니다.”, “프레시안 허위 조작단이네 언론이라고 할 자격없네”, “서어리 기자 나와라”라며 공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