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NE1, 5곡 뮤직비디오 3천만 조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2NE1이 올해 5곡의 신곡을 연달아 발표하면서 총 5개의 뮤직비디오로 공식채널에서만 3천만 이상의 조회를 기록했다.

7월 28일 자정에 공개된 '어글리(Ugly)'를 포함하여, 2NE1은 '돈 크라이(Don't cry)' '론리(Lonely)' '내가 제일 잘 나가(I am the best)', '헤이트 유(Hate you)' 등 연달아 5곡을 발표했으며, 매번 음원차트 올킬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2NE1



7월 28일 공개된 어글리(Ugly)는 현재 조회수 88만을 달성했다.

‘UGLY’의 뮤직비디오에는 펑키한 분위기 속의 2NE1 각각 멤버들의 스타일리시한 모습이 담겨있다. 또한 강렬한 색감 또한 인상적이어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UGLY'는 아름답지 않은 외모와 그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으로 인해 상처 받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락사운드가 가미된 업템포의 멜로디와는 달리 슬픈 감정을 전하고 있다.





7월 20일 업로드된 '헤이트 유(Hate you)'는 600만 조회수에 근접했다.

'헤이트 유'는 자기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연인에게 이별은 선언하는 내용의 가사는 '재수없어' '기분이 더러워' 등 직설적인 표현으로 후련함마저 전해 준다. '헤이트 유'의 뮤직비디오는 팝아티스트 마리킴이 직접 연출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으며, 마리킴의 작품 '아이돌(EYEDOLL)'을 2NE1 멤버들로 새롭게 재해석했다. 꽃미남으로 가장한, 세상을 파괴하는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2NE1 멤버가 힘을 합쳐 싸우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은 귀여운 캐릭터의 모습과는 달리 과격한 액션이 등장해 상반된 매력을 전해준다.




6월 27일 올려진 '내가 제일 잘 나가(I AM THE BEST)'는 8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내가 제일 잘나가’는 일렉트로닉과 힙합을 바탕으로 레게, 아프리칸 리듬 등 다양한 요소가 혼합된 곡으로 ‘Fire’ ‘Can’t nobody’에 이어 2NE1의 색깔을 가장 잘 나타낸 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5월 11일 올려진 '론리(Lonely)'는 12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면서 가장 크게 성공을 거뒀다.

 '론리'는 2NE1이 그동안 보여줬던 강렬한 음악에서 벗어나 현악기로만 곡을 전개해나간 것이 특징으로, 멤버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보컬에 초점을 맞춘 곡이다. 주로 랩을 담당했던 CL과 공민지는 파워풀한 보컬을 선보였고, 개성 강한 박봄과 청량감이 느껴지는 산다라의 보컬까지 합쳐저 심플한 듯 하면서도 풍성한 느낌을 전하는 곡이다.




4월 20일 올려진 박봄(PARK BOM)의 '돈 크라이(Don't cry)'는 47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돈 크라이'는 피아노선율과 하우스 비트가 잘 어우러지는 빠른 템포의 R&B 댄스 곡이다. 이 곡 역시 'I don’t care' 'Fire' 'Can’t nobody' 'Go away' 등 2NE1의 대표곡과 박봄의 첫 싱글 'YOU & I'를 탄생시킨 테디의 작품이다.



이상의 5곡의 뮤직비디오는 지금까지 총 3천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5곡 모두 공개되자마자 전 차트를 올킬하는 대기록을 세워 왔다.
2NE1의 해외에서의 인기가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된 만큼 2NE1의 해외 성공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2NE1은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첫 단독콘서트 'NOLZA'를 개최하며, 9월에 일본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