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노선영, “팀추월 논란, 노선영-김보름-박지우가 아니었어도 일어났을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노선영 선수가 팀추월 논란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8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김어준은 스피드스케이팅 노선영 선수와 미니 독대를 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한국 여자 팀추월이 준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김보름(25), 노선영(29), 박지우(20)로 이뤄진 대표팀은 지난달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3분03초76을 기록, 8개팀 가운데 7위로 밀리며 탈락했다.

떨어진 것 자체로는 문제가 없지만 김보름과 박지우는 팀워크가 상실된 모습과 인터뷰 태도로 국민들의 분노를 샀다. 팀추월팀은 사과 기자회견까지 했지만 논란은 가라앉지 않았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문화체육관광부는 빙상경기연맹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에서 불거진 논란이 바로 그 조사 대상.

문체부 관계자는 6일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이 끝난 후 빙상연맹에 대한 특정감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의혹이 제기된 부분을 비롯해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조사 범위와 방향 등을 정한 후 빙상연맹의 행정뿐 아니라 전반적인 관련 제도, 규정 등도 조사할 예정이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노선영 선수는 “김보름, 노선영, 박지우가 아니었더라도 같은 일은 일어났을 것이다. 개개인 선수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 경기는 빙상연맹이 버리는 경기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달 가능성이 낮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는 것.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이에 노선영 선수는 “사회가 무조건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에게만 집중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인식이 바뀐다면 연맹에서도 메달을 딸 수 있는 선수 위주로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라고 국민들에게 부탁했다.
 
이와 같은 인터뷰 내용에 김어준은 노선영에게 아주 잘했다고 칭찬했다.
 

어찌보면 피해자 입장인 노선영 선수. 하지만 그가 세상을 바라보는 눈은 그 누구 이상으로 냉정했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은 매일 저녁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