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남성그룹 '신화' 컴백, '신화 컴퍼니' 설립…맴버 모두가 대표이자 대주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남성그룹 "신화"가 오랜만에 컴백한다.
 
데뷔 14주년을 맞이하는 내년 3월 10집을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할 예정임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신화"는 대한민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중 멤버 교체 없이 팀을 유지해온 유일무이한 그룹이다. 국내 가요계 역사상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직접 나서서 실질적으로 기획사를 설립하고 활동을 이어가는 경우는 최초라는 점에서 "신화"의 컴백 소식에 많은 가요계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신화 / 신화컴퍼니
신화 / 신화컴퍼니
이를 위해 1일 신화 맴버 6인이 모두 대표이자 대주주인 "신화컴퍼니"를 출범했다. "신화컴퍼니"는 최근 에릭(32), 김동완(32), 신혜성(32), 이민우(31), 전진(31), 앤디(30) 등 여섯 멤버가 출자한 회사로 실질적인 회사의 경영과 운영에 직접 나서게 된다.
 
현재 "신화컴퍼니" 대표는 그룹의 리더인 "에릭"이 맡아 진행하고 있으나 내년 2월 이민우 소집해제 후에는 "에릭"과 "이민우"가 공동대표를 맡아 신화 활동 전체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탑클래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신화컴퍼니는 그룹 "신화"로서 체계적이고 독립적인 활동을 원하는 멤버들의 의지로 설립됐다. "신화"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는 오픈월드 엔터테인먼트의 장석우 대표가 멤버들에게 상표권 사용을 허락했다.
 
오픈월드엔터테인먼트는 "신화"의 해외공연 판권을 갖게 된다. 이미 아시아투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또 "신화" 정규음반의 해외 라이선스 등의 업무를 신화컴퍼니와 함께 한다.
 
에릭이 소속된 탑클래스엔터터인먼트의 최병민 대표와 신혜성·김동완이 소속된 라이브웍스컴퍼니의 이장언 대표는 이사로 나선다.
 
탑클래스엔터테인먼트는 전반적인 매니지먼트업무를 담당하며, 라이브웍스컴퍼니는 음반과 공연제작, 언론홍보 등의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개인 활동은 기존대로 각 멤버가 소속돼 있는 탑클래스엔터테인먼트(에릭), 라이브웍스 컴퍼니(신혜성·김동완), 엠라이징엔터테인먼트(이민우), 오픈월드엔터테인먼트(전진), 티오피미디어(앤디)에서 관리한다.
 
한편, "신화"는 데뷔 14주년이 되는 오는 2012년 3월 24일을 전후로 정규 10집 앨범을 발매하고, 방송 활동을 비롯한 대대적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정규 10집 앨범 발매 후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5-6개국에서 아시아 투어에 나설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