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엠넷(Mne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런칭…국내 최고 아티스트의 전격 덕밍 아웃

  • 김희주 기자
  • 승인 2018.03.07 18: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주 기자] Mnet이 4월 신규 음악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7일 CJ E&M은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항상 마음 속에 품어 온 해외 레전드 아티스트를 찾아 떠나는 음악 여행 이야기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를 제작, 편성한다고 전했다.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제목에서도 보여주듯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해 관련된 것들을 열광적으로 모으거나 찾아보는 ‘덕후’들이 등장한다.

국내 최고 아티스트들이 ‘덕후’로 나서 그들의 과거 덕질 스토리와 덕질 대상을 찾아가기 위한 준비 과정 등이 카메라에 담길 예정이다. 레전드 아티스트를 상상이 아닌 현실로 만나 성덕(성공한 덕후)이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여정들이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레전드 아티스트가 남긴 곳곳의 발자취를 좇는 성지 순례, 현지에서 직접 즐기는 공연,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 등 다니는 곳곳에서 출연자의 여행기도 함께 펼쳐진다. 이런 과정들을 통해 음악의 진정성과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의 첫 출연 아티스트는 유명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프론트맨 장기하로 정해졌다. 인디씬의 아이콘이자 독보적인 음악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장기하는 ‘락덕후’였던 초심을 깨우고 동경하던 전설의 아티스트를 만나기 위해 출동한다.

락의 본고장 미국으로 떠난 장기하의 음악적 영웅은 과연 누구일지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

CJ E&M 제공
CJ E&M 제공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차정원)’은 장기하와 여행을 함께하는 ‘덕 동지’로 합류한다. 절친으로 알려진 두 사람의 케미가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어떻게 발휘되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거리. 방송과 더불어 공식 SNS(@mnet_geek)를 통해서도 그들의 생생한 덕질 투어가 공개될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Mnet 조우리PD는 “‘덕후의 상상의 현실이 된다’는 레전드 아티스트를 만나겠다는 목표가 명확한 여행으로 단순 여행 리얼리티와는 다른 느낌일 것이다. 출연자들의 리얼한 모습과 성덕이 되기 위한 여정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음악과 함께하는 여행을 보여주고, 성공한 덕후가 되기 위한 스타의 노력까지 알차게 담아 전달할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4월 Mnet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