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윤도현 밴드 YB, 콘서트 ‘YB:PULSE’로 지방 소도시 투어 돌아 “지역민들을 위한 공연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록밴드 YB가 지방 소도시 문예회관 공연에 나선다.

7일 록밴드 YB(윤도현, 박태희, 김진원, 허준, 스캇 할로웰)는 ‘YB:PULSE’라는 이름으로 22일부터 지방 소도시 문예회관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동안 YB는 광역시 급의 도시에서만 공연을 해왔다. 

때문에 논산, 서산, 포천, 양산 등 작은 도시들에서 처음으로 하게 된 의미가 남다르다.

사실 문예회관 정도 규모의 공연장은 작은 도시들에도 있지만 이런 곳에서는 브랜드 공연이 유치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YB는 브랜드 공연이 개최되기 어려운 작은 도시들의 문예회관 등의 공연장에서 고퀄리티의 라이브 공연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무대를 즐길 수 있도록 ‘YB:PULSE’라는 공연을 마련했다.

‘YB:PULSE’는 지방자치단체나 지역시설관리공단 등에서 주최, 주관하고 지역의 공연 기획사가 YB를 섭외한 공연이다. 

‘YB:PULSE’를 위해 각 지역의 공연 기획사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YB 및 YB의 소속사 디컴퍼니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거듭하며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홍보 포스터부터 연출과 소품, 조명, 음향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준비하며, 흔한 지방 행사가 아닌 YB만의 특색 있고 퀄리티 높은 라이브 공연을 보여주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YB:PULSE’는 지역민들을 위한 공연이니만큼 티켓 역시 각 지역의 문예회관 홈페이지 예매나 현장판매만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YB의 베이시스트 박태희는 “추운 겨울이 지나 봄을 맞이하는 설렘으로 공연을 준비한다. 언제나 새롭게 한 마리 나비처럼”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기타리스트 스캇은 영국인 멤버로서 “YB가 그동안 수많은 행사 공연을 해왔지만, 이번 공연에서는 단순한 행사 공연이 아닌 YB의 단독공연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것이기 때문에 ‘YB:PULSE’ 공연이 특별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공연은 아마 전세계적으로도 유니크한 분야일 것이며, 이 공연으로 새로운 팬들과 기존의 팬들이 에너지를 느끼고, 우리가 라이브 공연에 얼마나 많은 열정을 쏟고 있는지 보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YB:PULSE’ 메인 포스터

마지막으로 “라이브 현장에서 보는 팬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통해 YB도 무대 위에서 많은 것을 얻는다”고 ‘YB:PULSE’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YB의 리더 윤도현은 “지역민들도 공연이나 문화 향유에 대한 기대가 크다는 것이 널리 알려지면 또 다른 뮤지션이나 문화예술인들이 그 지역에서 새로운 공연을 개최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연문화가 각 지역에서 더욱 활발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공연에 임한다”고 ‘YB:PULSE’ 공연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YB:PULSE’ 공연은 22일 논산을 시작으로 23일-24일 서산, 29일 포천, 30일 홍성 등에서 열린다. 

‘YB:PULSE’에 대한 소식은 YB 오피셜 팬카페 및 각 지방 문예회관 등 공연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