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GM 노조 경영 실사 참여 요구…산업은행, 반대 입장 “객관성 문제될 수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한국GM(지엠) 노동조합의 “군산공장 폐쇄 결정을 철회하고 한국지엠 경영 실사에 노조가 참여하게 해달라”는 주장에 산업은행이 반대 입장을 밝혔다.

6일 한국GM 노조는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하며 산업은행, 국세청, 국회에 면담을 요청했다.

임한택 한국GM 노조위원장은 “정부, 노조, 회사가 함께 모여 경영·채무에 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같이 논의해 이후 대응을 마련하는 ‘3주체 회의’를 제안한다”며 “실사에 노조는 꼭 참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산업은행은 같은날 한국GM 노동조합의 실사 참여 요구에 대해 “객관성에 문제가 될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KBS ‘경제타임’ 화면 캡처
KBS ‘경제타임’ 화면 캡처

산은 관계자는 “실사의 원칙은 신속, 정확, 객관성”이라며 “누구의 입김도 들어가선 안 된다”고 밝혔다. 

그는 “산은이 실사하는 것도 아니고 제3의 회계법인이 실사하는 것”이라며 “GM이 직접 실사에 참여하는 것도 아니고 자료를 제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속, 정확, 객관성에 조금이라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은 배제해야 한다”며 “노조의 요구는 객관성에서 시비가 걸릴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GM 쪽에서 받아들이겠냐”고 반문했다.

Tag
#한국G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