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BS뉴스’ 충남 경찰청, 김지은 정무비서 성폭행 의혹 안희정 충남도지사 수사착수…‘나이, 자리값 못한 지사’ #텔레그램 #미투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지민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사임했다.

6일 방송 된 KBS ‘뉴스12’ 는 비서의 성폭력 피해 폭로로 논란의 중심에 있는 안희정 지사의 사임과 향후 상황에 대해 보도했다.

지난 5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김지은 정무비서가 안희정 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자신이 안 지사와 나눈 텔레그램 메시지의 원본까지 공개했다.
 
해당 메시지 안에는 김지은 비서가 말한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그리고 오늘인 6일. 자신의 수행비서였던 김지은 정무비서를 성폭행 한 혐의를 받고있는 안희정 충남지사가 사임했다.

안 지사는 개인신상을 이유로 지사직에서 물러난다며 오늘 6일 오전 서면으로 사임 통지서를 보냈고, 즉시 수리됐다.

안 지사는 의혹이 처음 제기 됐을 때는 합의된 성관계라 주장했으나, ‘뉴스룸’ 방송 이후 SNS에 비서실 입장은 잘못이라고 바로잡았다. 성폭행 의혹이 사실이었다는 이야기.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안 지사는 이에 앞서 오늘 6일 새벽 SNS에 글을 올려 김씨에게 공개 사죄했다.

모두 자신의 잘못이라며 도지사직을 내려놓고 모든 정치활동도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KBS ‘뉴스12’ 방송 캡쳐
KBS ‘뉴스12’ 방송 캡쳐

성폭행 피해사실을 폭로한 김지은 씨는 오늘 중으로 안 지사를 검찰에 고소하기로 했다.

충남 경찰청도 10명으로 구성 된 수사팀을 꾸려 수사에 착수했다.

피해자 진술을 받기위해 김지은씨와 접촉하고 있고, 조만간 안 지사에 대한 조사도 진행하기로 했다.

안희정 지사는 유력한 대선주자이자 충남도지사라는 자리 값도, 다 큰 어른으로서 나이 값도 하지 못했다.

KBS ‘뉴스12’ 는 매주 월-금 정오에 방송된다.

#미투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