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판도라’ 정두언 “육영수 여사 사망 당시 추모 분위기 의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5일 방송된 MBN ‘판도라’에서는 정두언 전 의원이 2017년 왕정 종식의 마무리 과정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이 이루어졌다고 본다며 육영수 여사 사망을 언급했다.

정두언 전 의원은 “조총련계 재일교포 문세광이 박정희 대통령을 암살하려다 실패, 당시 육영수 여사가 총탄에 맞아 사망했다. 국장이 치뤄지는데 온 거리에 사람들이 나와서 울었다. 대통령 부인이 돌아가신 게 아니라 국모가 돌아가신 것처럼 했다”고 말했다.

MBN ‘판도라’ 방송 캡처
MBN ‘판도라’ 방송 캡처

이어 “어린 나이에 당시 추모 분위기에 의문을 가졌었다. 자기 이모가 돌아가셨어도 저렇게 슬프게 울까? 생각할 정도로 슬프게 울었다. 그건 영부인에 대한 울음이 아니라 왕비에 대한 울음이었다. 국민 정서가 그랬다”고 말했다.

또 “그후 대통령 직선제를 골자로 한 87년 체제가 등장했지만 대통령이 국민에게서 위임받은 권력을 사유화했다”고 말했다.

MBN ‘판도라’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