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랑을 했다’ vs ’고무줄다리기’…아이콘(iKON), 아이콘을 넘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아이콘(iKON)이 ‘사랑을 했다’로 40일째 1위라는 역대급 성적을 완성하고 신곡 ‘고무줄다리기’로 거침없는 국내 활동을 이어간다.

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새 싱글 ‘고무줄다리기’가 드디어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발매된다.

아이콘(iKON) ‘고무줄다리기’ / 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iKON) ‘고무줄다리기’ / YG엔터테인먼트

‘고무줄다리기’는 ‘아이콘 vs 아이콘’이라는 가요계에서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구도를 만든다. 아이콘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월간, 주간, 일간 차트에서 모두 1위 올킬의 신화를 내려가고 있을 뿐 아니라 여전히 실시간 차트 40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사랑을 했다’는 오늘(5일) 오전 9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엠넷, 올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월 컴백 이후 단 하루도 빠짐없이 차트 1위를 지키며 최근 10년 간 보이그룹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이러한 ‘사랑을 했다’의 꺼지지 않는 인기를 과연 아이콘이 신곡으로 꺾을 수 있을지, ‘사랑을 했다’ 천하가 계속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콘(iKON) / 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iKON) / YG엔터테인먼트

‘고무줄다리기’는 작사 작곡가 라인업도 뜨거운 조명을 받고 있다. 아이콘 비아이와 위너 송민호가 공동으로 작사, 작곡한 첫 번째 협업곡이다. YG 내 경쟁 그룹이라는 시선을 뛰어넘어 끈끈한 우정을 보여주는 신선한 조합이다.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직접하는 아티스트형 아이돌로서 아이콘과 위너가 일으킬 시너지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사랑을 했다’에서 비아이와 함께 작업했던 작곡가 밀레니엄도 힘을 보탰다. 다시 한번 명곡의 탄생을 예감시키는 화려한 라인업이 완성됐다.

비아이는 “쉽고, 귀여운 후렴구를 많이 강조했다”며 리스닝 포인트를 직접 전했다. 멤버들 역시 “가사를 들을 때 공감을 많이 하실 것 같다”며 “중독성 강한 훅이 많다”고 곡의 매력을 설명했다.

아이콘(iKON)의 ‘사랑을 했다’ 대세 신드롬에 이어 ‘고무줄다리기’로 연타석 홈런을 이룰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