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원순, 서울시장 캠프 ‘성추행 논란’에 “저의 잘못”…정치계까지 미친 미투운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미투운동(MeToo 나도 당했다)이 정치계까지 미쳤다.

지난 28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장 선거 당시 선거사무소에서 성추행이 있었다는 주장에 대해 사과했다. 

앞서 ㄱ작가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4년 박원순 선거 캠프 성추행 사건’이라는 제목으로 2014년 자신을 포함해 다른 여성이 박원순 캠프 내 총괄 활동가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ㄱ작가는 “다음 성추행은 없도록 지시하겠다고 박시장께서 변호사를 통해 전달했지만 4년이 지난 지금도 전달받은 내용이 없다”며 박 시장에게 공식사과와 선거원들을 보호할 대책을 요구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페이스북
박원순 서울시장 페이스북

이에 박시장은 “그 동안 혼자 마음고생하게 해서 미안하다. 지방선거 백서가 발간되지 않아 피해자의 요청을 담아내지 못했다. 이 또한 저의 책임이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우선 해당 사건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 등 관련 공적기관에 엄정한 조사를 요청한다. 동시에 어떻게 이런 상황이 됐는지, 왜 당시에 문제제기가 되지 않고 무마되었는지 모든 것을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이하 박원순 시장 페이스북글 전문.

피해자가 안전하고, 안심하며, 최종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다 하겠습니다.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오늘 오전에 저와 2014년 시장선거 캠프 강남지역 사무소에서 인연을 맺은 분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당연히 알았어야 했는데 그 사실을 몰랐던 것도 불찰입니다. 챙기지 못했던 저의 큰 잘못이고 부족함입니다.

당시 피해자는 힘든 일을 겪었고, 지금도 힘든 일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해자는 어렵게 용기를 내어 잘못을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다른 동료들이 이런 일을 겪지 않도록 기록으로 남겨달라는 요청을 해줬습니다.

...

그러나 지방선거 백서가 발간되지 않아 피해자의 요청을 담아내지 못했습니다. 이 또한 저의 책임입니다.

그 동안 혼자 마음고생하게 해서 미안합니다.
우선 해당 사건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 등 관련 공적기관에 엄정한 조사를 요청합니다. 동시에 어떻게 이런 상황이 됐는지, 왜 당시에 문제제기가 되지 않고 무마되었는지 모든 것을 철저히 조사하겠습니다.

늦어서 미안합니다. 피해자와 함께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