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쇼’ 성추행 논란, 미투운동으로 본 위안부 문제‥인권과 성폭력이란 공통점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미투운동으로 본 위안부 문제가 언급됐다.

1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사회이슈를 전했다.

이날 김현정pd는 3.1절을 맞아 우리 사회에 붉어진 미투운동으로 본 위안부 문제에 대해 입을 열었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성폭력이란 공통점이 있다는 것. 서지현 검사의 용기있는 고백오로 촉발된 성폭력 고발, 위안부 피해도 해방된 지 46년이 되어서야 세상에 알려졌다는 것이다.

김성환 기자는 “용기있는 목소리가 큰 울림을 만들어냈다, 국경을 넘어선 일본 성매매 피해를 입은 분들이 당시로 보면 미투운동과 마찬가지”라 전했다.

특히 “가해자들이 피해자에게 먼저 사과를 해야한다”면서 “구체적으로 어떤 행위했는지 인정하지 않아 피해자가 나서지도 않았는데, 면필성 자백까지 일어난다 의미있지만 용서는 피해자만이 할 수 있는 것, 자백을 하려면 피해자에게부터 먼저 하는 것이 순서”라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인권의 문제, 두 사안의 공통점이다”라면서 “과거의 역사를 쓰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역사를 쓰고 있다.

위안부 역시 해결되지 않은 현재의 문제다, 미투 역시 폭로 뿐만 아니라 대안을 찾아야한다”며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