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이준기, ‘무법변호사’ 주연으로 캐스팅 확정…김진민 감독과 11년만 특급 재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제작 소식만으로도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tvN ‘무법변호사’가 이준기를 주인공으로 캐스팅을 확정하며 본격적인 출항을 알렸다.

특히 ‘무법변호사’에서 김진민 감독과 이준기가 11년만에 재회한 가운데 ‘개와 늑대의 시간’ 이후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장을 열 작품으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tvN ‘라이브’ 후속으로 5월 첫 방송 예정인 새 토일드라마 ‘무법변호사’(김진민 연출/윤현호 극본/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 제작) 측은 27일(화) “배우 이준기가 ‘무법변호사’를 이끌 주인공 ‘봉상필’ 역으로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무법변호사’는 법 대신 주먹을 쓰던 무법(無法) 변호사가 자신의 인생을 걸고 절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진정한 무법(武法)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이다.

이준기 / 나무엑터스
이준기 / 나무엑터스

가상도시 기성을 배경으로 ‘무법(無法) 아래 무법(武法)을 휘두르며 활개치는 변호사’라는 상상력을 더해 흥미롭고 풍부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무법변호사’로 약 1년만에 안방극장 복귀에 나선 이준기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극 중 이준기가 맡은 ‘봉상필’ 역은 권력의 내부자들을 상대로 복수의 칼을 든 변호사. 어린 시절 어머니의 비참한 죽음을 목도한 이래 아픔과 분노로 뒤엉킨 그는 어머니의 복수가 ‘생의 목적’이자 ‘절대 미션’이 돼버린 인물. 이에 무(無)법을 이용해 주먹을 앞세운 무법자와 정(正)법을 이용해 정의를 꿈꾸는 변호사 사이를 넘나드는 활약으로 그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개와 늑대의 시간’의 두 히로인 김진민 감독-이준기의 특급 재회에 벌써부터 네티즌들의 관심이 솟구치고 있다.

이준기는 앞서 김진민 감독과의 작업을 통해 연기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은 바. 남다른 캐릭터 분석력과 검증된 연기력을 자랑하는 이준기가 다시 한 번 ‘세련된 영상미의 대가’ 김진민 감독의 연출력을 만나 ‘역대급 캐릭터’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영화 ‘변호인’-‘공조’로 2천만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평정한 윤현호 작가가 합류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세 사람의 만남은 연출-각본-배우 3박자의 완벽한 조화를 이룬 가운데 이들의 콜라보레이션 마법이 브라운관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감을 급상승시키고 있다.

tvN ‘무법변호사’ 제작진은 “김진민 감독과 이준기가 ‘무법변호사’에서 11년만 재회했다. ‘개와 늑대의 시간’ 이후 2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두 사람의 서로를 향한 쌍방신뢰가 매우 두텁다”면서 “특히 사람을 끌어당기는 이준기의 매력이 법과 주먹을 오가는 무법변호사를 완벽히 표현해낼 것이라 확신한다. 그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준기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해 본격적인 출항을 알린 ‘무법변호사’는 tvN ‘라이브’ 후속으로 5월 첫 방송 예정이다.

이준기는 대한민국의 남자 배우이다.

그는 부산광역시에서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본관은 전주 이씨 양녕대군파 19세손이다. 어린 시절 경상남도 창원시로 이주하여 성장기를 보냈다. 어릴 적 꿈은 컴퓨터 프로그래머였으나, 고2 때 연극 ‘햄릿’을 보고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혔고, 창원경일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배우가 되기 위해 상경했다.

중학생 때부터 팬클럽 활동을 한 인연으로 로버트 할리의 집에서 지내며 서울 생활의 도움을 받기도 했다. 이후 옥탑방을 얻고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며 홀로 생활을 이어나갔다. 수차례 오디션을 보러 다니던 중 한 오디션 박람회에 참가해 기획사 관계자의 명함을 얻었고, 이를 통해 데뷔의 기회를 얻었다.

2001년 의류 브랜드 ‘So Basic’의 지면 광고 모델로 데뷔했고, 각종 광고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2002년에는 서울예대 영화과에 입학했다. 춤과 노래에 능하고 운동을 좋아하는 등 활동적이라 가수를 지망하기도 했지만, 대학 진학 후에는 연기에만 전념하기 시작했다.

2003년 ‘논스톱 4’ 에서 단역을 맡으며 연기자로 데뷔했다. 영화 데뷔작은 일본 영화 ‘호텔 비너스’로 한국에서는 2004년 9월에 개봉했다. 쿠사나기 츠요시가 주연을 맡았으며 일본 영화이지만 출연 배우 모두가 한국어로 연기한다. 제26회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 신인감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 영화에서 이준기는 2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보이’ 역할을 맡았다. 이후에 ‘찬규’ 역으로 출연한 드라마 ‘별의 소리’ 역시 한일 합작이다. 이준기는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일본에 먼저 얼굴을 알리면서 주목을 받았다.

같은 해 12월 개봉한 청춘 영화 ‘발레교습소’ 에서는 발랄한 분위기 메이커 ‘장동완’ 역을 맡았다. 이어 KBS ‘드라마시티’의 ‘나 어떡해’편에 출연해 철없는 소년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2005년 이준익 감독의 영화 ‘왕의 남자’에서 오디션을 통해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여장 광대 ‘공길’ 역으로 캐스팅됐다. ‘왕의 남자’는 250개 스크린에서 상영하기 시작해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상대적으로 제작비가 적었고 스타 캐스팅이 없는 영화임에도 흥행에 크게 성공했다. 같은 시기에 재벌남 ‘서정우’로 출연한 로맨틱코미디 드라마 ‘마이걸’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고수하는 등 브라운관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이준기는 ‘여자보다 예쁜 남자’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준기 신드롬’을 누리며 스타덤에 올랐다. 특히 이준기가 출연한 음료 CF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는 최단 기간 최대 매출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그 이후에 이준기는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했다.

현재는 나무엑터스에 소속돼있다.

앞으로 ‘무법변호사’에서 활약을 펼칠 이준기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