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다음달 첫 믹스테이프 공개…BTS의 수상 경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믹스테이프를 발매한다.

지난 23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이 첫 믹스테이프를 발표한다고 전했다.

믹스테이프란 비상업 목적으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는 곡이다. 

제이홉은 방탄소년단(BTS)의 멤버들 중 세번째로 믹스테이프를 발매한다. 

또한 최근 방탄소년단(BTS)의 트위터에 “#HopeWorld #jhopeMixtape”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한 두 영상이 게재돼 화제가 됐다.

두 영상은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일부분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를 본 팬들은 “드디어 나오나봐” “나 벌써부터 심장 벌렁거려” “호석아 믹테 너무 쩐다... 나 지금 울고 있어...”등의 반응을 보였다.

제이홉이 속한 방탄소년단(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은 7인조 보이그룹이다.

방탄소년단(BTS)은 2013년 6월 12일 싱글 앨범 ‘2 COOL 4 SKOOL’로 처음 가요계에 이름을 올렸다.

3개월 뒤인 ‘O!RUL8,2?’을 발표한 방탄소년단(BTS)은 ‘신인왕 방탄소년단 - 채널방탄’으로 예능감을 뽐냈다.

이후 멜론뮤직어워드, 골든디스크 어워즈, 하이원 서울가요 대상, 가온차트 K-POP 어워드의 신인상을 휩쓸며 차세대 루키로 거듭났다. 

그 후 2014년 2월 ‘Skool Luv Affair’을 발매한 방탄소년단(BTS)은 타이틀곡 ‘상남자’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던 방탄소년단(BTS)은 2015년 4월 ‘화양연화pt.1’을 발매했다. 

이 활동으로 방탄소년단(BTS)은 타이틀곡 ‘I NEED U’로 처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제이홉/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제이홉/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방탄소년단/ 톱스타뉴스 HD 포토뱅크

또한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발견상 월드루키부문’ ‘제7회 멜론뮤직어워드 댄스 남자 부문’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월드 퍼포머상’을 수상하며 대세를 입증했다.

그 후 2016년 전멤버 솔로곡 수록으로 화제를 모은 ‘WINGS’를 통해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등을 ‘대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한류의 아이콘이자 글로벌 가수의 입지를 뽐냈다.

이후 방탄소년단(BTS)은 지난해 9월 ‘LOVE YOURSELF 承 `Her`’를 발매해 국내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LOVE YOURSELF 承’은 158만장의 판매량 돌파하며 독보적인 음원강자로 거듭났다.

이와 관련 ‘LOVE YOURSELF 承’에 수록된 ‘MIC DROP’의 리믹스 버전이 빌보드TOP200에 18주간 차트인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현재 방탄소년단(BTS)은 다음달 2일 멤버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