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주의 남자, 스펙터클해진다! 리얼한 ‘배 침몰 신’으로 압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KBS 특별기획드라마 <공주의 남자>(극본 조정주, 김욱 연출 김정민, 박현석)에서 리얼한 ‘배 침몰 신’이 공개 된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침몰되는 배 세트 제작기간만 15일, 완도의 망망대해 속 2일간의 촬영 포함 총 9일을 투자한 촬영. 박시후를 비롯한 수십 명의 배우들과 스텝들이 ‘가장 고생했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장면’으로 꼽아 화제가 되고 있는 ‘배 침몰 신’이 오늘 방송되는 <공주의 남자> 11회에서 공개되는 것.

▲ KBS 공주의 남자, 사진=모스컴퍼니


 
오늘 방송될 이 장면은 참형을 면하고 유배를 가게 된 승유(박시후 분)를 포함한 죄수들이 자신들을 망망대해에 빠뜨려 죽이려는 계획을 눈치 채고 난동을 피우자, 왈패들이 도끼로 배의 밑창을 뚫어 배를 침몰시키는 상황이다.

‘배 침몰 신’은 <공주의 남자>의 2막으로 인도하는 장면이니만큼 극적인 상황을 좀 더 실감나게 하기 위해 그 어떤 장면보다 세트와 촬영에 공을 들였다고 한다. 제작된 ‘배 세트’를 크레인으로 들어올려 30도 정도 기울인 후, 철물구조를 받쳐 놓는 형식으로 ‘진짜 기울어진 배’를 만들고, 세트 안에 방수처리를 하여 배 안으로 진짜로 물이 차오르게 해 ‘실제 상황’처럼 촬영, 그 리얼한 현장을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아낸 것.

배우 박시후는 “생각보다 굉장히 힘든 촬영이었다. 기울어진 배 위에서 발에 족쇄를 차고 하루 종일 있다 보니 허리도 아팠다. 완도 촬영 때는 망망대해에서 조류에 떠내려가 고생하기도 했다”며 아찔했던 순간을 전하며, “진이 빠질 정도로 힘든 촬영이었지만 고생한 만큼 장면이 잘 나온 것 같아 뿌듯하다. 개인적으로 베스트 장면으로 꼽고 싶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공주의 남자>의 박용석 미술감독은 “배 세트가 30도 정도 기울어져 있었기 때문에 배우들이 넘어지고 하는 것들이 연기가 아니라 실제로 그럴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을 정도로, 그곳 안에서 서있기도 힘든 상태였다. 그래서 배우들의 연기가 더욱 리얼하게 그려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내며 “기울어져 있는 세트에서 연기하느라 배우들이 고생이 많았다. 아무 사고 없이 잘 진행돼서 다행이다”며 배우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아직 끝나지 않은 ‘Kill 김승유’가 계속되는 가운데, 승유와 ‘조석주’(김뢰하 분)라는 새로운 인물과의 만남으로 새로운 국면을 예고하게 될 긴장감, 몰입도 절정의 KBS 특별기획드라마 <공주의 남자>는 오늘(24일) 밤 9시 55분에 11회가 방송된다.

▲ KBS 공주의 남자, 사진=모스컴퍼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