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이라이드’ 윤서인, 만화계 ‘미투’ 화제된 박재동 언급 화제…“존경했고 자주 뵙던 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웹툰 작가 이태경이 만화가 박재동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혀 파문이 이는 와중에 웹툰 작가 윤서인이 SNS에 박재동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윤서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련 기사를 링크하며 글을 남겼다.

그는 “비록 스탠스는 달라도 탁월한 시사만화가로서의 능력을 존경했고, 내가 만화가가 된 이후엔 모임, 술자리 등에서 자주 뵙던 분이었는데 이럴수가 ㅠㅠ”라고 충격을 전했다.

또한 “젊은 작가들과 어울리는거 좋아하고, 젊은이들과 함께 드로잉 팀 조직해서 스케치 산책도 종종 다니시고, 평소에 정의로운 말씀도 참 많이 하셨던 분”이라며 박재동에 대한 긍정적인 표현을 숨기지 않았다.

 

윤서인 페이스북
윤서인 페이스북

 

지난 26일 SBS는 웹툰작가 이태경씨가 지난 2011년 끔찍한 경험을 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결혼을 앞둔 이씨는 박재동 화백에게 주례를 부탁하려고 만났다가 성추행을 당했다. 이씨는 “반갑다면서 허벅지를 쓰다듬는데, 손이 한 중간 정도까지 치마 아래로 다리 사이로 들어왔다”고 말했다.

이씨는 박씨가 성희롱도 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그가 자신에게 “두 사람 모두랑 성행위를 해봤니”라고 묻는가 하면 턱 아래쪽을 쓰다듬으며 “나는 처음 봤을 때부터 네가 맛있게 생겼다고 생각했어” 등의 말도 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내가 주례해주면 너는 어떻게 해줄 건데, 나랑 호텔에서 춤 한 번 춰줄 수 있겠냐”고도 했다고 전했다.

이씨는 결혼을 앞둔 상황이라 즉각 문제제기를 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후 2016년 자신이 삽화가로 참여한 한국만화가협회 공정 노동행위 및 성폭력 사례집에 이 같은 피해 사실을 알렸다. 그러자 박씨는 이씨에게 전화해 제보 여부를 묻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했다.

박씨는 이날 SBS와의 통화에서 “기억이 없고 성희롱할 생각도 없었다. 우리가 그때 친하게 지내고 격의 없이 이야기했기 때문에 무엇을 얘기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해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