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2년 만에 ‘무한도전’ 연출직 떠나는 김 PD, 후임 최행호 PD는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27일 MBC에 따르면 김 PD는 다음 달 말께 봄 개편과 함께 ‘무한도전’ 메인 PD 자리에서 물러난다.

다만 MBC 관계자에 따르면 “김 PD가 ‘무한도전’과 어떤 식으로든 인연을 맺으며 관련 업무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PD는 지난 2006년 ‘무한도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연출했다. 

12년간 연출하면서 휴식기 없이 달려오는 것에 대한 피로감과 힘겨움을 여러 차례 토로했다.

김태호 PD 박명수 / 김태호 트위터
김태호 PD 박명수 / 김태호 트위터

이와 관련 시즌제 논의와 함께 그가 ‘무한도전’을 하차한다는 소문이 수차례 돌았다.

이후 지난 1월 최승호 MBC 사장이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김 PD가 새로운 걸 준비 중”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무한도전은 김 PD가 연출을 맡으면서 시청률과 상관없이 광고주가 주목하는 20~49세의 높은 지지를 받기도 하며 매주 광고가 완판되는 ‘국민 예능’으로 회당 40개의 광고가 붙는다.

주말 프라임타임 15초짜리 광고 단가는 1천305만원이며, 이에 따라 ‘무한도전’은 매주 5억2천200만원을 벌어들이고 있다. 달력판매 등 각종 수익사업도 벌이고 있으며, 간접광고와 협찬 수익도 높다. 

지금까지 ‘무한도전’이 수익사업을 통해 기부한 금액만 63억 원이다.

김 PD의 자리는 최행호 PD가 이어받는다고 알려졌다.

최행호 PD가 들어오면서 새 팀 꾸리기에 들어갔다. 하지만 ‘무한도전’ 현 멤버들의 행보나 추후 프로그램의 방향성까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최행호 PD는 누구인가.

그는 현재 MBC ‘쇼! 음악중심’ 연출을 맡고 있는 최 PD는 과거 ‘우리 결혼했어요’,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 ‘몽땅 내 사랑’, ‘나 혼자 산다’등을 연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