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지영, ‘도가니’로 원작 소설 영화화 트리플 크라운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대한민국 대표 작가 공지영의 동명 원작소설 ‘도가니’가 영화화되어 관객들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에 이어 세 번째로 영화화되는 이번 작품은 오는 9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국내 문학계의 살아있는 지성, 공지영 작가
<도가니>로 세 번째 스크린 발걸음
!

2011년 최고의 이슈작 영화 <도가니>는 온라인 연재 당시 1,600만 클릭수를 기록한 공지영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고등어’, ‘봉순이 언니’, ‘착한 여자’,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등 출간하는 책마다 베스트 셀러를 기록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공지영 작가.

그 동안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 영화화 되었고, 두 편의 영화 모두 큰 성공을 거둬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여성의 삶에 대한 통찰을 담은 영화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와 사형제도에 대한 문제의식이 돋보이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은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음에도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지지를 받았고, 공지영 작가에게 ‘감동을 부르는 작가’라는 수식어를 선사했다.

그런 그녀가 영화 <도가니>로 원작 소설 영화화의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실제 사건에 관한 신문기사를 읽은 공지영 작가가 준비 중이던 다른 소설을 접고 집필을 시작할 정도로 열정을 쏟은 작품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평소 트위터 등에서 활발한 사회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공지영 작가에게 <도가니>는 가장 적극적인 방법의 사회 참여로, 이번 영화를 통해 더욱 많은 이들이 그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은 “공지영 원작 말이 필요 없네요. 무조건 봐야죠~기대됩니다!(comet****_네이버)”, “마음으로 글을 쓰는 작가 공지영~ 이번에는 어떤 감동을 선보일지 기대돼요!(김**_네이트)”, “’우행시’보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까지 찾아서 봤어요. 도가니 또 한번의 역작 탄생이네요!(김**_네이트)” 등의 댓글로 공지영 작가의 세 번째 스크린 나들이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예리한 문제의식, 따뜻한 감성으로 많은 독자들을 감동시켰던 공지영 작가는 이번 영화 <도가니>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진실의 힘을 알리며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유, 정유미 주연의 <도가니>는 무진의 한 청각장애학교에 새로 부임한 미술교사가 교장과 교사들에게 학대당하던 아이들을 위해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2005년 한 청각장애학교에서 실제 발생한 사건을 토대로 하고 있다.

공지영 원작의 세 번째 영화화로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영화 <도가니>는 9월 22일, 그 실체를 공개할 예정이다. 

▲ 영화 도가니, 사진=CJ E&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