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리아서 게임으로 전투기술 연마해 IS 잡은 남성…‘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하루 13시간씩 게임에서 습득한 스킬만으로 IS를 잡은 남성이 화제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은 “시리아 라카(Raqqa) 지역에서 IS를 상대로 6개월 동안 전투를 벌인 남성 존 두텐호퍼(John Duttenhofer, 24) 다”라고 전했다.

미국 콜로라도에 사는 존은 FPS 비디오 게임인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마니아다.

집에서 매일 13시간씩 1인칭 슈팅게임을 즐기던 그는 눈으로 다양한 기술을 익혔다.

총기 사용법, 전장에서 지형지물을 활용하는 방법, 승리를 위한 갖가지 전략 및 전술 등 게임상 실제 군인과 다를 바 없는 전투력을 지닐 수 있었다.

그러던 중 존은 IS 조직에 대해 알게 됐다.

존은 “내가 게임에서 익힌 기술로 평화를 지키는 데에 도움이 되진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고, 이 생각은 그가 실제 시리아로 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

ladbible
ladbible

이후 존은 돈 7,000달러(한화 약 754만원)를 들고 시리아 라카 지역으로 향했다.

현지에서 IS 조직과 맞서 싸우는 ‘People's Protection Units’에 합류한 존.

총알과 포탄으로 가득 찬 지옥의 땅에서 AK47 소총을 들고 6개월 동안 전투를 벌였다.

물론 그가 직접 생포, 살상한 IS대원은 없었다.

그러나 현장에서 끝까지 살아남으며 IS 대항 세력의 전력에 보탬이 됐다.

지난 12일 미국으로 복귀한 존은 인터뷰를 통해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른 IS를 직접 처단하고 싶었는데 아쉽다”라고 심정을 드러냈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