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극뮤지컬 관객, 내일(25일) 3시 마로니에극장에서 위드유 집회로 미투운동 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극뮤지컬 관객들이 위드유(#WithYou) 집회를 통해 미투운동에 힘을 보탠다.

연뮤갤에 공지된 위드유 집회 안내글에는 내일 25일 오후 3시부터 마로니에 공원에서 위드유 집회를 추진한다고 안내가 됐다.

주최측에서는 행진은 따로 없으며, 피켓 시위와 자유발언 등이 예정됐다.

연극뮤지컬관객 #WithYou집회 공지
연극뮤지컬관객 #WithYou집회 공지

주최측에서는 현수막과 피켓, 검정 마스크 등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 주최측은 평범한 개개인으로 어떤 단체의 개입도 없다는 것도 밝혔다.

이명행 배우 성추행 폭로도 이 갤에서 시작됐다는 것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집회 목적은 1. 성폭력 피해자의 #MeToo 응원과 지지, 2. 가해자 비판과 처벌 촉구, 3. 피해자 보호 및 재발 방지 대책 수립 요구 등이라고 주최측은 밝혔다.

주최측은 트위터를 통해 몇 가지 요구 사항에 동의하는 언론사에 한해서 취재, 촬영, 인터뷰 요청을 받는다는 공지도 게시했다.

연극뮤지컬관객 #WithYou집회 공지
연극뮤지컬관객 #WithYou집회 공지

트위터 공지의 1번 항목이 눈에 띈다. 최근 미투운동과 관련해 정치적인 보도를 하는 보수 매체에 대한 경고 차원으로 읽히기도 한다.

한편, 이윤택 연출과 관련된 청와대 국민청원 "연극인 이윤택씨의 상습 성폭행, 성폭력 피의사실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조사를 촉구합니다"의 서명 참여자는 16만 명을 넘어섰다.

이하는 연극뮤지컬관객 위드유(#WithYou) 집회 공지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연극뮤지컬관객 #WithYou 집회 (이하 #WithYou집회) 주최측입니다.

먼저, 갤에서는 반말 사용이 기본이지만 주최측 대표로 글을 작성하게 되어 존대를 사용하는 점과 이동 중인 관계로 고정 아이피가 아닌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주최측 임을 확인시켜 드리기 위하여 공식계정 로그인 시 보여지는 화면을 함께 첨부하였습니다.

저희는 공식계정에서도 밝혔듯이 나이도 직업도 다른 일반인 관객들이 서로 뜻이 맞아 해당 집회를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여기 계신 분들과 다르지 않은 평범한 개개인이며 어떠한 단체의 개입도 없음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연극뮤지컬관객 #WithYou집회

일시: 2018년 2월 25일 15시~19시
장소: 마로니에 공원 앞 횡단보도~방송통신대 골목길 앞 인도
참가예정인원: 600여명 (사전 네이버폼 조사에 의한 수치이므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집회내용: 집회 취지소개, 피켓 시위 및 구호제창, 자유발언 등
주의사항: 행진 없음. 보행자 통로 확보. 소음데시벨 기준치 이하로 유지.

집회 시 사용할 현수막, 종이 피켓, 검정 마스크는 주최 측에서 준비합니다. 다만 안정적인 집회 진행을 위해서는 앉아서 진행하는 것이 좋으나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미리 대비하여 바닥에 깔고 앉으실 수 있는 물품은 개인이 준비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11일, 이명행 배우의 성추행 사실에 대한 폭로가 이 곳 갤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 후 연이어 밝혀진 공연계에 만연한 성폭력 사태에 대하여 관객으로서 분노를 금할 수 없었으나 공연을 불매하거나 기획사를 보이콧 하는 것 외에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고민했습니다. 비록 개개인의 목소리는 크지 않을지라도 그 목소리가 모여 더 큰 목소리로 짖는다면, 가해자들은 개의치 않을지도 모르나 피해자 분들께는 힘을 실어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저희 집회의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성폭력 피해자의 #MeToo 응원과 지지
2. 가해자 비판과 처벌 촉구
3. 피해자 보호 및 재발 방지 대책 수립 요구

오픈 되어있는 갤의 특성 상 익명공간에서 혹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지 몰라 집회 확정 직전까지 직접적으로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고 뒤늦게 글을 올리게 된 점 죄송합니다. 그러나 다소 열악한 환경임을 감안하시더라도 같은 생각, 같은 뜻으로 저희와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유발언은 사전에 해당 시간에 가능하신 관객 분을 미리 신청받을 예정이며 공식계정과 갤에 동시에 신청 안내글을 띄우겠습니다. 이어지는 글을 확인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