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 발족…“제도와 문화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조치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사회 전반적으로 미투운동과 더불어 성범죄 문제가 심각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최근 법무부에서 성희롱·성범죄 대책위를 구성한 것이 재차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일 법무부는 검찰 내 성추행 사건 관련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성희롱·성범죄대책위는 법무부와 산하기관(검찰제외)에서 발생한 성희롱, 성범죄의 실태를 점검하고, 유사 사례의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활동을 벌이게 된다.

위원장은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원장이 맡았다. 

성희롱대책위 위원은 내부위원과 외부위원으로 구성된다.

내부위원은 법무부 내 성희롱과 성범죄 피해에 노출될 위험이 많은 여직원들 위주로 각 직렬별로 선임되고, 추가로 계약직에서도 위원을 뽑을 예정이다. 

 

KBS 뉴스 화면 캡처
KBS 뉴스 화면 캡처

 

외부위원은 권 위원장이 지명하는 전문가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한 피해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피해자 국선변호인들도 대책위원회 업무를 보좌하도록 할 계획이다. 

법무부 관계자는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의 권고에 따라 제도와 문화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일관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책위는 지난 22일 2차 회의를 열고 법무부와 검찰을 포함한 산하기관의 모든 여성 직원을 상태로 성희롱·성범죄 및 조직문화의 실태에 관한 전수조사도 대대적으로 벌일 것이며 3개월(연장 가능)의 대책위 활동 기간 동안 성희롱·성범죄 피해자에 대한 보호와 가해자에 대한 엄정 조치를 빠르게 하기 위해 ‘법무·검찰 원스톱 신고센터(가칭)’도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