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성, '여심 사로잡는 부드러운 미소'…'통증' VIP시사회 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용길 기자) 8월 29일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통증' 의 VIP 시사회에 참여한 지성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시사회에는 곽경택감독, 권상우, 정려원을 비롯 이정재, 지성, 손태영, 박지윤, 박재정, 이선균, 장혁, 유선, 남규리등이 참석했다.

▲ 사진=톱스타뉴스 김용길기자

영화 '통증'은 곽경택 감독, 강풀 작가, 이지승 프로듀서, 황기석 촬영감독 등 이른바 한국영화 사상 최강 제작진이 뭉쳤다. 덕분에 영화 '통증'의 촬영 현장은 그 어떤 영화 촬영 현장보다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차 있다.
 
'친구', '사랑'등 데뷔작부터 최근작까지 평균 24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 ‘최고의 흥행 파워’를 자랑하는 곽경택 감독을 필두로 원안을 맡은 '순정 만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등 ‘감성의 스토리텔러’ 강풀 작가와 '색즉시공'에서 '해운대'까지 ‘대박 흥행 신화’의 이지승 프로듀서, '와니와 준하', '형사: Duelist', '우리 형' 등 눈부신 영상미학을 선보인 ‘감성 영상의 연금술사’ 황기석 촬영 감독,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달빛 길어올리기' 등을 통해 조명에 새로운 장을 연 ‘빛의 마술사’ 박종찬 조명 감독, '아저씨', '박쥐'등 완벽한 편집으로 정평이 나있는 ‘스타일리쉬 영상 재단사’ 김상범, 김재범 편집 감독까지, 각각 분야는 다르지만 자신의 분야에서 한 획을 그은 최정상의 톱클래스 스탭들이 뭉친 것이다.
 
대표 명품 남자 배우들의 숨은 매력을 발견해 더욱 더 그 진가를 발휘하게 해 왔던 곽경택 감독은 이번 영화 '통증'의 남자 주인공으로 권상우를 선택했다. 게다가 더욱 놀라운 점은 단 한번도 여자 주인공을 전면에 내세운 적이 없던 그가 이번에는 패셔니스타로 언제나 핫이슈를 일으켰던 배우 정려원을 찾아 냈다는 점이다.

▲ 사진=톱스타뉴스 김용길기자


곽경택 감독은 권상우에 대해 “오래 전부터 함께 하고 싶었던 배우다. 권상우가 ‘남순’역이라는 사실에 일단 안심이 되었다.”며 영화 '통증'을 통해 스크린 속에서 이제껏 보지 못했던 배우 권상우의 더 없이 ‘남순’같은 매력에 대한 자신감을 비추기도 했다.
 
‘통증을 못 느끼는 남자’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사실적으로 드러내기 위해 곽경택 감독은 권상우에게 몸부림에 가까운 리얼한 액션까지 주문해 실제로 든 멍과 분장 멍이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로 연기투혼을 불사르게 만들기도 했다.
 
짧게 반삭한 머리와 투박한 말투와 행동, 그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깊이 있는 눈빛의 진심은 '말죽거리 잔혹사'의 현수가 업그레이드 된 듯 와일드한 남자로서의 매력까지 선보여 관객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또한 이제까지 한 남자의 일방적인 멜로가 살짝 가미된 굵은 남성드라마를 연출해왔던 곽경택 감독은 이번 영화 '통증'을 통해 처음으로 남자와 여자, 그 두 사람이 함께 빚어가는 특별한 사랑 이야기에 주목했다.
 
최초로 여성 캐릭터를 동등한 비중으로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이를 위해 ‘작은 통증조차 치명적인 여자’ 동현 역으로 곽경택 감독이 재발견한 배우는 정려원이다. 영화 속 겉보기에 여릴 것 같은 동현의 이미지와 너무나 닮은 정려원은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씩씩하고 강하고 당찬 의외의 모습을 새롭게 만나는 즐거움이 있을 예정이라고.
 
최악의 상황에서도 언제나 ‘밝음’을 잃지 않는 강한 생명력을 가진 잡초 같은 동현 캐릭터를 통해 정려원 역시 본인 스스로 그런 모습이 있는 줄 몰랐다고 감탄했을 정도. 덕분에 배우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데 있어 뛰어난 안목을 가진 곽경택 감독이 새롭게 그려낼 배우 권상우와 정려원에 대한 관객들의 기존의 상상을 불허하는, 새롭고 매력적인 멜로의 남녀 주인공이 탄생될 예정이다.
 
한편 '감성 스토리텔러' 강풀 작가의 원안과 묵직한 드라마와 투박하지만 진정성 있는 연출의 대가 곽경택 감독이 만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통증'은 오는 추석에 개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