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기웅, '재벌 3세 역활 맡아 행복해요'…드라마틱 한 재벌 3세 꿈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인환 기자) 30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컨벤션 헤리츠에서 열린 SBS 미니시리즈 '더 뮤지컬(각본 김희재, 연출 김경용, 제작: 디브이에스코리아, 필름북)'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박기웅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날 박기웅은 이번 작품 출연계기에 대해 “사실 있어보이는 역할을 많이 안해봤다, 늘 밑바닥 우울한 청춘을 표현한 캐릭터를 연기해왔는데 해보지 못한 재벌 3세를 맡게 돼 기분이 좋다”라며 “친한 감독님은 우울한 청춘의 느낌이 있다고 표현하시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재벌 3세로 새로운 연기에 도전하게 돼 행복하다”고 미소를 지었다.
 
▲ 사진=톱스타뉴스 오인환 기자
이어 "그간 거친 밑바닥 연기를 많이 했었는데 이번에는 재벌 3세 입니다"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어 재벌 3세 유진 역을 맡은 기쁨을 전했다.
 
배우 박기웅은 '더 뮤지컬'에서 자신이 맡은 유진 캐릭터를 '현실적인 재벌 3세'로 표현했다며 "최근 들어 특히 재벌 2~3세 캐릭터가 많아 어떻게 차별화를 둘지 고민하기도 했다", "하지만 캐릭터 자체가 '파리의 연인'이나 '시크릿가든' 등에서 그린 드라마틱한 재벌이 아니라 대본 자체로 차별화가 됐다"고 설명했다.
 
▲ 사진=톱스타뉴스 오인환 기자
또한 사전제작드라마에 대한 사견을 피력해 눈길을 끌었다. 박기웅은 먼저 “처음으로 사전제작드라마를 해봤는데, 행복한 경험이었다”며 “준비할 시간도 충분했고, 개인적으로 좋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나는 흥행이 안 된 작품들을 많이 해 봤다. 사실 연기자로써, 흥망에 대한 부담을 갖을 시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 처한 상황 속 내 할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말하자면, 극의 마케팅까지가 내 몫인 것이다. 사전제작드라마인 만큼, 반응이 나뉠 수도 있겠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열심히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보지 않은 역할에 대한 욕심이 크다”며 “호기심 많은 아직은 어린 배우가 가질 수 있는 목마름일 수도 있겠지만, 이번에도 해보지 않았던 연기 톤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사실 나는 있어 보이는 역을 많이 맡지는 않았다. 어떤 감독님은 내게 ‘밑바닥 간지가 있다’고 말하셨을 정도. 이런 기회가 와서 기쁘다”고 웃어 보이기도 했다.
 
박기웅은 '더 뮤지컬'에서 돈만 아는 냉혈투자가 유진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달고나' 후속으로 방송되는 '더 뮤지컬'(각본 김희재, 연출 김경용, 제작: 디브이에스코리아, 필름북)은 뮤지컬 무대를 브라운관에서 본격적으로 다룬 최초의 작품으로 구혜선, 최다니엘, 옥주현, 박기웅, 기은세, 박경림 등이 출연해 무대 위의 뜨거운 열정과 격정적인 사랑이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극중 여주인공 구혜선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의대생 고은비로, 최다니엘은 브로드웨이 출신 최고의 뮤지컬 작곡가 홍재이로, 박기웅은 돈만 아는 냉혈투자가 유진으로, 옥주현은 뮤지컬 계의 '여왕' 배강희로 분했다. 신예 기은세는 엄친딸 차도녀 '서라경'으로, 박경림은 고은비의 엉뚱한 친구인 사복자 역으로 출연한다.
 
이를 위해 구혜선은 춤과 노래 연습 삼매경에 빠졌고, 뮤지컬 작곡가로 분한 최다니엘은 피아노를 직접 구입해 연습하는 등 만반의 준비로 촬영에 임했다. 그리고 실제 뮤지컬계의 디바 옥주현이 드라마 속에서도 뮤지컬계의 '여왕'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고 최근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박기웅도 냉혈한 투자자로 분해 또 다른 변신을 한다.
 
'더 뮤지컬'은 뮤지컬을 소재로 한 드라마답게 뮤지컬계의 거장들과 배우들이 총 출동을 했다. 배우 구혜선, 최다니엘, 기은세, 박기웅, 옥주현 등 화려한 출연진이 대거 등장하고  '지킬앤 하이드', '몬테크리스토'의 프랭크 와일드 혼, '모짜르트'의 실베스터 르베이 등 세계적인 뮤지컬 거장 작곡가들이 흔쾌히 음원 사용을 허락해주었고 '마리아 마리아'의 디바 소냐, '노틀담의 곱추' 서범석을 비롯해 '드림걸즈'의 디바 홍지민, '금발이 너무해'의 추청화 등도 드라마의 배역과 카메오를 자청했다.
 
뿐만 아니라 '지킬앤 하이드', '마리아 마리아', '몬테크리스토', '김종욱 찾기' 등 대학로에서 상연중인 뮤지컬의 실제 무대가 등장한다. 제작진은 실제 뮤지컬 무대 촬영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촬영을 시작해 대부분의 촬영을 완료했다.
 
제작사 관계자는 “뮤지컬을 소재로 한 최초의 드라마인 만큼 주인공들의 화려한 춤과 노래, 2년 여의 기획과 사전제작,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고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 할 것” 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SBS 미니시리즈 '더 뮤지컬'은 9월 2일부터 매주 금요일 9시 55분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