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경화 장관, 野 주장하는 펜스 미 부통령-아베 일 총리 ‘홀대론’ 반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마이클 펜스 미국 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 대한 야권의 ‘홀대론 공세’를 반박했다.

21일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상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했다.

그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참석한 마이클 펜스 미국 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 대한 야권의 ‘홀대론 공세’에 대해 “아베 총리나 펜스 부통령이 홀대를 받았다고 생각은 안 하실 것”이라고 단언했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평창에 오신 여러 정상급 인사들에 대한 예우와 관련해 차별대우, 홀대라는 이런 얘기가 언론에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어 “일정은 가용한 시간, 방문하는 인사들의 (일정에 맞췄다)”라고 밝혔다.

 

아냐 코파치 므라크 슬로베니아 노동가족사회기회균등부장관-강경화 외교부장관 / 외교부 홈페이지
아냐 코파치 므라크 슬로베니아 노동가족사회기회균등부장관-강경화 외교부장관 / 외교부 홈페이지

 

그는 올림픽 기간 중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총리의 오·만찬이 성사되지 않은 데 대해서도 “아베 총리가 국회 회기 중 오시느라 1박2일로 아주 짧은 일정으로 왔다”며 “가용한 시간 내에선 별도로 오·만찬을 (할 수 없었다)”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강 장관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사용되는 한반도기에 독도 표기가 누락된 데 대해 “외교부는 IOC와 양 국가 올림픽위원회 간 대화에 협상 담당자로 참석을 하지 않았다”고 항변했다.

그는 해당 문제에 대한 강창일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적에 “그 문제는 우리 올림픽위원회, 또 북한 올림픽위원회 그리고 IOC 간 합의로서 그런 결과가 나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결과는 보고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