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찬욱 감독, 영국 아카데미 수상…“배우 스태프와 냉면파티 열고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가 한국 영화 최초로 제71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을 수상했다.
 
19일 CJ엔터테인먼트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가 한국 영화 최초로 제71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British Academy Film Awards)에서 외국어 영화상(Best film not in the English language)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외국어 영화상 부문을 포함해 한국 영화가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에서 수상한 건 ‘아가씨’가 처음이다. 외국어 영화상 부문에서 아시아 감독이 연출한 영화가 수상한 것도 2000년 이안 감독의 ‘와호장룡’ 이후 18년만이다.
 
이번 제 71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은 2월 18일(현지시간) 런던 로열 앨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아가씨’는 나란히 후보에 올랐던 네 작품을 제치고 외국어 영화상을 최종 수상했다.
 

박찬욱 감독/ CJ E&M
박찬욱 감독/ CJ E&M

 
박찬욱 감독은 “공교롭게도 런던에서 영국인들과 일하는 중이라 얼마나 큰 상인지 실감하고 있다. ‘리틀 드러머 걸’을 무사히 끝내고 한국에 돌아가 ‘아가씨’ 스태프, 배우들과 냉면 파티를 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가씨’는 지난 2016년 제69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돼 국제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어 그 해 6월 국내 개봉하여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428만 명의 국내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아가씨’는 영국 작가 사라 워터스의 소설 ‘핑거스미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작품으로,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김민희)와 아가씨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하정우), 그리고 백작에게 거래를 제안 받은 하녀(김태리)와 아가씨의 후견인(조진웅)까지, 돈과 마음을 뺏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