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병재, ‘우리말 겨루기’ 명예 달인 탄생…1000만원 상금 ‘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유병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리말 겨루기’에서 2018년 첫 우리말 명예 달인이 탄생했다. 

영광의 주인공은 바로 코미디언 겸 작가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유병재다.

19일 방송된 KBS1 ‘우리말 겨루기’에서 초반부터 다른 도전자들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하며 견제의 대상이었던 유병재는 평소에도 작가로서 틈틈이 맞춤법 공부를 했음을 밝히며 예사롭지 않은 우리말 실력을 발휘했다. 

또한 그의 맞수를 묻는 질문에도 자기 자신을 우승 후보라고 인정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지만 결국 우리말 명예 달인에 등극하며 평소 자연스럽게 쌓은 우리말 실력에서 비롯된 것임을 몸소 증명했다. 

수많은 연예인들이 우리말 명예 달인을 꿈꾸며 도전했지만 쉽지 않았던 만큼 유병재 또한 우리말 명예 달인에 등극하기까지 그 여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바로 턱밑까지 추격해오며 유병재를 위협했던 쟁쟁한 실력의 3명과의 경쟁이 만만치 않았기 때문이다.

유병재에게 의외의 복병은 바로 승부욕의 여신, 바로 신수지였다. 

후반부에 300점 문제를 맞히며, 유병재를 따라잡은 신수지는 역시나 운동선수답게 역전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듯 승부욕을 활활 불태웠다. 

하지만 곧이어 200점 문제를 다시 유병재가 맞히며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는 겨루기가 계속됐다.  

모든 도전자들의 기대와 견제를 한 몸에 받았던 유병재가 팽팽한 겨루기 끝에 우승을 차지하며 드디어 달인 도전의 관문 앞에 섰다. 

유병재 / KBS1 ‘우리말 겨루기’ 방송 캡처
유병재 / KBS1 ‘우리말 겨루기’ 방송 캡처

달인 문제가 공개되고, 거침없이 빈칸을 채워가던 유병재는 마지막 순간 같은 답을 몇 번이나 바꾸며 보는 이들까지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하지만 모두의 기대에 부응하듯 그 당당히 ‘우리말 명예 달인’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2018년 첫 ‘우리말 명예 달인’에 등극한 유병재는 “원고를 집필하거나 SNS에 글을 한 번 올릴 때도 사전을 꼭 확인하고 글을 쓰는 등 우리말을 바르게 사용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우리말 명예 달인’의 영광이 그냥 얻어진 게 아님을 여실히 보여줬다. 

달인 상금 1,000만 원은 1원 한 푼까지도 모두 자신을 위해 쓰고 싶다고 밝혀 마지막까지도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