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빠삐용', 1973년 개봉한 수작…설 특선영화 편성·방송 채널은 어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영화 '빠삐용'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화제다.

'빠삐용'은 지난 1973년 개봉한 마이클 노어 감독의 작품이다.

스티브 맥퀸, 더스틴 호프만 등이 출연해 스크린을 빛냈다.

영화는 억울하게 살인 누명을 쓰고 죄수 수송선을 타게 된 빠삐용(스티브 매퀸 분)의 이야기를 그렸다.

랑스령 적도 부근 기아나로 향하던 중 위조 지폐범 드가(더스틴 호프만 분)와 만난 빠삐용.

돈을 노리고 달려드는 죄수들로부터 드가를 지켜주는 대가로 탈출자금을 받기로 하고 기아나에 도착한다.

둘은 편한 보직을 배정받기 위해 간수를 매수하려다 실패하고 노역장에 끌려간다.

영화 '빠비용' 메인 포스터 / 네이버 영화
영화 '빠비용' 메인 포스터 / 네이버 영화

자신을 살인범으로 몰아 죄인으로 만들어버린 검사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던 빠삐용과 달리 드가는 고국의 아내와 변호사가 탄원을 해서 감형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으나 힘든 노역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빠삐용과 함께 탈출에 나서기로 한다.

하지만 빠삐용은 간수에게 구타당하는 드가를 구하려다가 얼결에 혼자서 탈출을 감행하게 되고, 보트를 구하기 위해 매수해뒀던 나비 상인의 배신으로 독방에 갇히는 신세가 된다.

빠삐용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

한편, 영화 '빠삐용'은 17일 밤 12시 25분부터 EBS1 채널 '금요극장'에서 방송 중이다.

 

Tag
#영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