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생민의 영수증’에도 등장한 탄산수 제조기 화제…‘팔방미인 탄산수의 활용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탄산수 제조기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탄산수를 음료 외 어떤 용도로 쓸 수 있는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탄산수 시장이 커지면서 탄산수 소비자가 늘어났다.

이에 탄산수 제조기는 KBS2 ‘김생민의 영수증’에도 등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첫째, 탄산수는 과일청과 함께 즐기면 더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과일청도 좋지만, 제철 맞은 딸기로 직접 제조한 딸기청과 곁들여 마시면 건강한 딸기에이드를 즐길 수 있다.

딸기청은 딸기와 설탕을 1대 1 비율로 넣어 2주 동안 숙성시키면 간편하게 제조된다.

어느 정도 숙성이 된 딸기청을 컵에 두 숟가락 정도 넣고, 탄산수를 한껏 부어주면 달달하면서도 상큼한 음료가 만들어진다.

딸기청 외에도 레몬, 라임 등 기호에 맞는 과일을 넣어 함께 마셔도 좋다.

둘째, 탄산수는 요리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밥을 지을 때 밥물을 탄산수로 할 경우 맛을 더욱 부드럽게 해주며 윤기도 살려준다.

육류나 해산물을 씻을 때 마지막을 탄산수로 마무리해 줄 경우 잡내를 잡을 수 있다.

잠시 담갔다가 꺼내주면 더욱 좋다.

튀김 요리 시 반죽에 시원한 탄산수를 살짝 넣어준다면 더욱 바삭하게 조리할 수 있다.

면 요리에서는 면을 탄산수로 삶을 경우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KBS2 ‘김생민의 영수증’ / KBS 홈페이지
KBS2 ‘김생민의 영수증’ / KBS 홈페이지

 

셋째, 탄산수는 각종 집안일에 사용되기도 한다.

특히 커피 얼룩이 옷에 묻었을 때 탄산수를 묻힌 수건으로 닦거나 오염된 부분에 직접 부어 비빈 뒤 헹구면 말끔하게 제거된다.

또 분무기에 탄산수를 넣어 유리 창문이나 화초를 닦으면 찌든 때를 제거하고 윤기를 낼 수 있다.

과일을 씻을 때도 탄산수로 헹군다면 좀 더 깨끗한 세척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탄산수는 피부 세안 시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부분에도 기대할 수 있다.

물과 탄산수를 1대 1 비율로 섞어 세안하면 탄산수의 기포가 혈액순환과 산소 공급,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클렌징 제품에 적당량을 섞어 세안하는 것도 가능하다.

탄산수로 하는 세안은 매일 하는 것 보다 일정한 기간을 정해두고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

일화 나상훈 경영기획 팀장은 “탄산수는 특유의 톡톡 쏘는 청량감으로, 이제는 소비자들의 일상생활 속에 친숙하게 자리 잡았다”며 “마시는 것 외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탄산수를 더 맛있고 유용하게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생민의 영수증’에 나오기도 한 전세계 판매 1위 모 탄산수 제조기 관계자는 “탄산수 세안은 모공청소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라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면서 “탄산수를 활용한 두피 세척도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며 모발을 약산성으로 맞춰 건강한 두피 관리에 용이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