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출가 이윤택, 성추행 추문 논란…연극계 ‘미투’ 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연극배우 이명행이 성추행 논란으로 출연 중인 연극에서 중도 하차한 데 이어 유명 연출가의 성추행 주장이 나왔다.
 
14일 극단 미인 김수희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투’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10여 년 전 지방 공연 당시 자신이 겪었던 일을 게재했다.
 
김수희 대표는 당시 유명 연출가가 본인의 기를 푸는 방법이라며 여자단원에게 안마를 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받아들일 수 없는 행동을 요구해 방을 나왔다는 주장이다.
 

김수희 대표 페이스북 전문
김수희 대표 페이스북 전문

 
김 대표는 이 연출가의 실명을 밝히지 않았지만 해당 인물이 이윤택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임을 암시했다.
 
이윤택 연출가는 국내 대표적인 연출가 중 한명으로 1986년 부산에서 연희단거리패를 창단해 지금까지 이끌어 왔다.
 

김 대표의 폭로 뒤 이윤택 연출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의미에서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연희단거리패는 3월 1일부터 이윤택 연출로 예정됐던 ‘노숙의 시’ 공연을 취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