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마트 초이스’, 통신비용 줄일 수 있는 서비스로 ‘접속률 폭주’…확인 시간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스마트 초이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13일 오전 현재 ‘스마트 초이스’ 공식 홈페이지는 접속률 증가로 인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홈페이지에는 “현재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는 언제라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이 불편하시면 접속이 원활한 시간에 다시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신 미환급액은 해지하신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고 적혀있다.

‘스마트 초이스’란 자신이 미처 알지 못한 통신비용을 찾아 줄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 초이스 공식홈페이지
스마트 초이스 공식홈페이지

이 서비스는 유·무선 서비스의 해지 또는 번호이동 이후 발생된 미환급액 정보를 온라인으로 일괄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할 수 있는 대국민 공익서비스이다.
 
통신 미환급액 정보조회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업자간 불법 마케팅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중립기관인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한다.

통신미환급액이란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해지 포함)하시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 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금액이다.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서비스하는 유·무선 서비스 미환급액 조회가 가능하다.
  
단 서비스 조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조회가 불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