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설의 강타자’ 김성한 감독,10월 12일 첫 방송! KBS 새 수목극 ‘영광의 재인’,특별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남기혁 기자)

‘전설의 강타자’ 김성한 전(前) 감독이 KBS 새 수목극 ‘영광의 재인’에서 야구 감독으로 특별출연한다.

김성한 감독은 오는 10월 12일 첫 방송되는 KBS 새 수목드라마 ‘영광의 재인’(극본 강은경, 연출 이정섭, 이은진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1회 방송분에서 천정명과 이장우가 속해있는 야구팀 거대 드래곤즈의 ‘1군 감독’으로 열연을 펼쳐낸다. 야구 감독을 했던 경험을 되살려 연기자보다 더 실감나는 리얼연기를 선보이게 될 전망이다.

김성한 감독은 1998년 영화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 이후 무려 13년 만에 드라마로 다시 연기를 펼쳐내게 된 셈. 2010년 출연했던 KBS ‘천하무적 야구단’은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사진=김성한 감독, 김종학 프로덕션


극 중 거대 드래곤즈 야구 감독 역할을 물색하던 제작진은 김성한 감독이 야구 감독 역할에 적역이라는 판단 하에 제의를 했던 상황. 초반 연기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고민을 거듭하던 김성한 감독은 ‘야구 드라마’란 이유 하나로 특별출연 요구를 수락했다는 후문이다.

김성한 감독은 지난 20일 인천문학경기장에서 진행된 촬영장에서도 강한 감독포스를 한껏 드러내며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였다. 김성한 감독은 카리스마 넘치는 대사 한마디 한마디로 촬영장 분위기를 긴장케 했다. 천정명과 이장우 또한 어린 시절 너무 좋아했던 타자인 김성한 감독을 만나서 연기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기뻐했다는 귀띔. 김성한 감독은 촬영 중간 중간에 천정명과 이장우에게 직접 ‘원 포인트 레슨’을 지도하며 두 연기자들에게 야구 기술을 트레이닝해 주는 훈훈한 모습을 선보였다.

김성한 감독은 ‘영광의 재인’에 참여하게 된 것에 대해 “야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야구 드라마를 만든다는 것은 큰 기쁨이자 즐거움”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영광의 재인’이 대단한 것은 대역을 쓰지 않고 천정명, 이장우 두 연기자들이 직접 야구 연기를 펼쳐내는 것이다. 야구 선수 생활을 하지 않았던 초보자인 두 사람이 너무나 실감나는 야구 연기를 해서 깜짝 놀랐다. 타격 폼이나 도루 폼도 너무 훌륭하다”며 “몇 개월 동안의 야구 연습이 참으로 힘들었을 텐데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생동감과 현실감 있는 연기를 위해 두 사람이 기울인 노력은 어마어마하다는 걸 느낀다. 시청자들이 보면 놀라게 될 것”이라며 천정명과 이장우에 대한 극찬을 쏟아냈다.

또한 “야구는 극본 없는 드라마라고 했다. ‘영광의 재인’에 녹아 들어가 있는 야구의 모습이 마음에 꼭 들었다”며 “작은 역할이지만 이 드라마에 보탬이 됐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다”고 미소를 지었다.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 측은 “김성한 감독은 짧게 등장하지만 야구 감독 역할에 더할 나위 없이 최고였다. 실제 촬영장에서도 연기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쳤다”며 “김성한 감독의 출연 때문에 드라마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다. 이보다 더한 리얼리티가 없을 만큼 최고의 연기를 선보인 김성한 감독의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영광의 재인’은 2010년 5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국민드라마’ 반열에 오른 ‘제빵왕 김탁구’의 강은경 작가-이정섭PD가 다시 뭉쳐 하반기 안방극장을 물들일 기대작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 ‘영광의 재인’에는 베테랑급 중견 연기자 최명길과 손창민을 비롯해 천정명, 박민영, 이장우, 박성웅, 이문식, 김성오, 이진 등이 출연을 확정지으며 폭풍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