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쓰레기통 뒤지는 할아버지, 알고보니 어린 ‘손녀 선물’ 사주려고…‘감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어린 손녀를 위해 쓰레기 통을 뒤지는 할아버지의 사연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 5일(현지 시간) 중국 웨이보 글로벌 타임즈는 손녀를 만날 날만 손꼽아 기다리며 매일 밤 쓰레기통을 뒤지러 다니는 젊은 할아버지의 사연을 전했다.

중국 베이징 동성구에 위치한 한 기차역에는 매일 밤마다 커다란 수레를 끌고 나타나는 사람이 있다.
 
바로 54세에 손자를 두 명이나 보게 된 젊은 할아버지다. 익명의 할아버지는 최근 둘째 손녀를 봤다.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손녀를 자주 만나지 못하게 됐고, 그렇게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갔다.

아직 기약 없는 만남이지만 할아버지는 늘 손녀를 만날 날만을 기다리며 매일 커다란 수레를 끌고 집을 나선다.

weibo ‘环球时报’
weibo ‘环球时报’

기차역 앞에 도착한 할아버지는 밤새 주변에 놓인 쓰레기통이란 쓰레기통은 모두 뒤지며 쓸만한 물건을 주워 자루에 담는다.

재활용품을 모아 판 돈으로 손녀의 선물을 사기 위해서다.

언젠가 손녀를 만나게 됐을 때 조그마한 인형이라도 사주고 싶은 할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인 것이다.

할아버지는 “사람들의 시선도, 추운 날씨도, 기차역으로 향하는 내 발걸음을 멈출 순 없다.손녀가 정말 너무 그립고 보고 싶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나는 외롭고 쓸쓸하지만 가족들이 모두 건강하니 그걸로 됐다. 열심히 일해서 손녀와 함께 살 큰집을 마련하고 싶다“고 소원을 말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할아버지가 너무 안타깝다. 무슨 사정인지 모르지만 빨리 손녀와 만났으면 좋겠다”, “할아버지의 사랑을 손녀가 꼭 알아주길”, “너무 감동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