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이명박 맏사위, MB-삼성 사이에서 무슨 일 했나 살펴봐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9일 방송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95.1MHz)’에서는 김어준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맏사위 이상주 씨를 언급했다.
 
김어준은 “언론에서 주목하지 않고 있는데 이명박 전 대통령의 맏사위, 이상주 씨. 수원지검 검사 출신으로 이명박 재임 시절에 삼성 해외법인 법무법인 상무였죠. 삼성전자였던가요. 나중에 전무가 됐고. 퇴임 직전에는 삼성전자의 최연소 팀장이 됐다. 팀장이란 게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삼성 가끔 이렇게 명칭을 별 거 아닌 것처럼 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캡쳐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캡쳐

 

 
시사인 김은지 기자는 “장충기 사장도 실제론 차장이었다. 미래전략실 차장”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어준은 “미전실 차장이라고 하면 한 30~40대 같은데 실제론 사장이었죠. 이 팀장도 해외법무를 총괄하는 자리였다. 이 분이 삼성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이에서 무슨 역할을 했는지 살펴봐야 한다. 싱가폴로 출장갔을 때 스위스계 은행에서 무슨 일을 했는지 이거 살펴봐야 한다. 저는 수사권이 없어서 한계가 있었다. 검찰은 이번에는 갈 수 있는 데까지 가기를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월~금 오전 7시 6분에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