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현대·기아차에 이어 금호타이어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현대·기아자동차의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에 이어 금호타이어도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8일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설 명절을 맞아 12일부터 14일까지 전국에서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 역시 금일(8일)부터 겨울철 이동량이 많은 횡성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와 안전운행 캠페인에 나섰다.

현대·기아자동차는 지난해까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연휴 전에 차량을 점검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서비스 거점으로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0개 블루핸즈,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기아차는 서비스기간 동안 차량 정비를 위해 센터를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엔진·배터리·냉각수·타이어 공기압' 등 장거리 안전운행에 필요한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각종 오일류와 워셔액 보충 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블루핸즈 방문 고객은 차량관리 앱 마이카스토리를 설치한 후 점검 쿠폰을 내려 받아 제시하면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점검 후 유상 수리를 해야 될 경우에는 1회에 한해 1만원 공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무상점검 서비스를 확대 준비했다”며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기간 안전한 장거리 운행을 위해서는 자동차 점검을 꼭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금호타이어는 8일부터 10일까지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횡성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공기압 보충, 마모 상태 점검, 펑크 수리 등 각종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

또한 전문가들이 타이어 안전관리 요령을 안내하고 상담 서비스도 실시한다.

올 겨울은 예년보다 강한 한파가 지속되면서 겨울철 타이어 안전점검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계절용 타이어는 영상 7도 이하에서는 제품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기 어렵고 특히 겨울철에는 제동거리가 길어진다.

따라서 눈길 또는 빙판길이 아니더라도 겨울철 안전 운행을 위해서는 겨울용 타이어 장착이 필요하고,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타이어 점검을 받는 것이 안전운행을 돕는다.

문형종 금호타이어 고객만족(CS)팀장은 “장거리 안전 운행을 위해서는 타이어 점검이 필수”라며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들이 겨울철 안전 운행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