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MI 계산하기’, 175cm 70kg 27세 남성은 22.86으로 정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과거 KBS2 ‘비타민’에서 BMI 지수를 소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8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BMI(Body Mass Index)는 체질량 지수를 나타내는 숫자로 이를 통해 자신의 비만 정도를 쉽게 알수 있다.

비만도 계산기는 기본적으로 체질량 지수인 BMI(Body Mass Index) 계산법에 근거한 것이다.

BMI 계산기 / 대한비만학회
BMI 계산기 / 대한비만학회

 

BMI 지수 = 몸무게(kg) ÷ (신장(m) × 신장(m))의 공식으로 계산되며 간단한 수식에도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만도 계산기로 나온 BMI 지수가 18.5 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35는 고도비만으로 분류된다. 초고도비만은 BMI가 35 이상이다. 

이 계산기로 키 175cm 몸무게 70kg 만 27세 남성은 BMI지수가 22.86가 나와 정상 범위에 들어갔다.

BMI지수는 키가 작을수록, 몸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나이가 많을수록 커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