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보건당국, 평창올림픽 앞두고 노로바이러스 확산방지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보건당국이 노로바이러스 집단발생에 따른 역학조사에 들어가는 등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7일 평창 조직위와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강원도, 평창군 보건의료원 등 관련기관과 보건당국은 평창동계올림픽지역에서 발생한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역학 조사와 함께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에 따르면 보건당국은 호렙오대산청소년수련관 이용자에 대해 합동역학조사를 실시중으로 6일 현재 1025명(수련원 입소자 952명, 교육생 73명)을 대상으로 면담조사와 검체 채취를 완료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그 결과 21명이 노로바이러스 양성으로 확인돼 치료를 받은후 건강이 양호한 상태로 숙소에서, 이밖에 수련원 이용자는 증상에 따라 숙소를 구분해 격리중이며 검사결과 확인후 업무복귀 등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현재 감염경로에 대해서는 지하수와 조리종사자, 식품 등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이며, 특히, 올림픽관계자 및 운영인력 숙박시설중 지하수 사용시설에 대해서는 7일부터 관계기관(국립환경과학원, 서울물연구원,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한국수자원공사)과 합동으로 올림픽 종료시까지 주기적으로 수질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