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관찰카메라24’, 오감만족 통영 편 방송 ‘제철 굴 맛 짜릿한 손맛’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관찰카메라24’에서 통영 편이 방송된다.
 
7일 ‘관찰카메라24’에서는 경상남도 통영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는 제철을 맞은 통영 굴과 시래기국 등 다양한 먹거리부터 대한민국 취미 생활 1위로 등극한 낚시까지 즐길 수 있는 ‘오감 만족의 고장’ 통영을 소개한다.
 
지금 통영의 겨울 바다에서는 제철을 맞은 햇굴 수확이 한창이다. 어민들이 새벽부터 수확한 석화는 곧바로 껍데기를 까는 박신장으로 옮겨진다. 박신장에는 40여 명이 아주머니들이 굴까기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이들이 손질한 굴은 국내 최대의 굴 전문 경매장으로 옮겨진다. 하루 거래되는 양만 약 150톤 정도로 금액으로 따지면 8억~10억 원 규모에 이른다.
 
인근 식당에서는 굴을 회와 찜, 전 등을 포함한 10여 가지 코스 요리로 재탄생 시켜 사람들을 끌어 모은다. 또한 통영에서는 타 지역에서는 맛 볼 수 없는 굴 삼합과 굴 피자 등 특별한 먹을거리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사진제공-채널A
사진제공-채널A

 

이어 ‘관찰카메라24’ 제작진이 찾은 곳은 통영의 낚시명당. 통영 바다의 모든 지역이 황금어장이라지만 사시사철 감성돔이 잡히는 척포 방파제는 낚시꾼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특히 겨울에는 감성돔 낚시 이외에 야간 갯바위 볼락 낚시도 인기다.
 

겨울 오감만족 통영 편은 7일 수요일 저녁 8시 20분 ‘관찰카메라24’ 에서 방송한다.
 
대한민국을 관찰하라! 트렌드와 궁금함이 모이는 어떤 현장, 어떤 테마, 어떤 인물도 관찰카메라 안에 담는 인해전술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