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망자 1명 늘어 40명 집계된 밀양 세종병원 화재, 환자 대피시킨 의료인 3명 의사자 지정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사망자가 1명 더 늘어 총 40명으로 집계된 가운데 세종병원 참사로 희생된 의료인 3명에 대해 의사자 인정 여부를 판단하기로 했다.
 
지난 26일 경남 밀양시 세종병원에 화재가 일어난 가운데 2일 밀양화재 중앙사고수습본부에 따르면 사망자 40명, 부상자는 152명으로 총 191명이라고 발표와 더불어 화재 현장에서 환자 구조 활동을 벌이다 숨진 당직의사와 간호사, 간호조무사 등 3명의 의료인에 대해 의사자 지정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의료인들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대피시키거나 직접 소화기로 불을 끄다 참변을 당했다는 사실이 경찰 수사 중 생존자들의 증언으로 밝혀졌고, 이후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및 제안 코너에 의료인 등 3명을 의사자로 추대해 달라는 요청글이 올라오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후 조속히 의사자 인정 여부 판단 예정이라고 밝혔다.
 
절차는 유족이 시·군·구에 의사상자 신청을 하면 시·도를 거쳐 복지부로 제출, 의사상자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게 된다.
 
한편, 정부는 사고 피해 사망자에 대한 넋을 기리기 위한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3일 오전 11시 밀양문화체육회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서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