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니뮤직, 1월 월간차트 1위는?…장덕철 ‘그날처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지니뮤직에서 운영하는 음악서비스 지니 1월 월간차트 TOP 5에 역주행송이 3곡이나 올라 화제다.
 
30일 지니뮤직은 남자가수들의 역주행송이 1월 최고 인기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표 역주행송은 ‘그날처럼’(그룹 장덕철), ‘비행운’(문문), ‘선물’(멜로망스)이라고 밝혔다.
 
지니뮤직에서 운영하는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 월간 차트 1위에는 3인조 남성그룹 장덕철의 ‘그날처럼’이 당당히 올랐다. ‘그날처럼’은 12일동안 지니 일간차트 1위를 차지했고,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 1위에 335시간 오르며 1월 최고의 노래로 손꼽히게 됐다.
 
2위는 DEAN의 ‘instagram’이 차지했다. SNS를 즐겨 사용하는 젊은이들에게 공감을 얻은 ‘instagram’은 7일동안 지니 일간차트 1위, 125시간 동안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 1위에 올랐다.
 
지니뮤직
지니뮤직
 
3위는 문문의 ‘비행운’이 랭크됐다. 2016년 11월에 출시된 ‘비행운’은 인디 싱어송라이터 문문의 서정적인 노래로 차트상위권에서 사랑 받았다.
 
4,5위는 멜로망스의 낭만적인 사랑노래 ‘선물’과 해외곡으로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의 ‘하바나(Havana)’가 각각 올랐다. 4위를 차지한 멜로망스의 ‘선물’도 TV프로그램 출연후 역주행하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은 곡이다. 5위는싱어송라이터 카밀라 카베요가 부른 몽환적인 느낌의 라틴팝 ‘하바나(Havana)’가 차지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1월 월간차트 TOP5에 남자가수들의 서정적인 멜로디의 노래들이 역주행하며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얻었다”며 “네티즌들에게 그간 알려지지 못한 숨은 보석같은 노래들이 새롭게 부각되면서 신곡보다는 과거노래들이 더 인기를 얻는 추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