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시민, “가상화폐 비트코인 사회적 기능 없어” 발언에 ‘유시민 페이’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유시민이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 발언에 이를 반박하는 ‘유시민 페이’가 등장했다.
 
과거 JTBC ‘썰전’에서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인한 가상화폐 열풍과 가상화폐의 명과 암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구라는 “위키리크스의 설립자가 5만퍼센트의 수익을 봤다는 소식을 들으니,(사람들이) ‘나도 해야 되는 건가?’란 생각을 하는 것 같다. 간단한 개념을 설명 해 달라”고 운을 뗐다.
 

유시민 / JTBC ‘썰전’
유시민 / JTBC ‘썰전’

그러자 유시민은 “새로운 것을 반기는 건 진취적인 태도지만, 경제학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진짜 손대지 말라고 권하고 싶다. 비트코인은 사회적 생산적 기능이 하나도 없는 화폐다. 사람들이 빠져드는 바다이야기 같은 도박판이 되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유시민 페이’는 유시민의 발언을 반박하며 가상화폐가 진짜 화폐임을 증명하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강영세 테크트랜스퍼 대표가 밝힌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