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여상규, 고문 피해자에게 무기징역 선고…“웃기고 앉아 있네 이 양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여상규 의원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의 발언이 대두되고 있다.

27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고문 피해자들에 대한 사연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1980년 당시 서울시경 정보과에 근무했던 A씨가 간첩 의혹을 받아 고문을 당하고 실형을 산 사실이 전해졌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당시 A씨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던 여상규 의원을 찾아갔다.

제작진과의 통화에서 여상규 의원은 죄책감도 보이지 않은 채 “모르겠다. 재심이라는 제도가 있는 이상 무죄를 받을 수도 있다. 고문을 당했는지는 모르겠다. 지금 그런 걸 물어서 뭐하냐”라고 말했다.

여상규 홍준표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여상규 홍준표 /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어 “전화 끊읍시다. 대답할 게 별로 없다. 웃기고 앉아 있네 이 양반 정말”이라며 발끈하기도 했다.

방송 직후 여상규 의원의 태도에 여론이 들끓기 시작했고 현재 의원직을 박탈해달라는청와대 국민 청원이 쇄도하고 있다.
여상규 /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여상규 /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일부 네티즌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여상규 국회의원을 파면하라/처벌하라”, “회피하는 주범 여상규 즉시 처벌하라”, “여상규는 물러나야합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여상규 의원 측은 현재까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