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크로스’ 조재현, 5년 전 각막 기증 서약…“‘크로스’가 장기기증에 도움이 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크로스’ 조재현이 5년 전 각막 기증 서약을 한 사실을 공개했다.

25일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5층 아모리스홀에서 tvN 새 월화드라마 ‘크로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조재현, 고경표, 전소민, 신용휘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18년 tvN 첫 장르물 ‘크로스’는 살의를 품고 의술을 행하는 천재 의사 강인규(고경표 분)과 그의 살인을 막으려는 휴머니즘 의사 고정훈(조재현 분)과 생사의 기로에서 펼치는 메디컬 복수극이다. 2016년  종영 된 ‘시그널’, 2017년 ‘비밀의 숲’을 잇는 tvN 웰메이드 장르물의 성공적 계보를 이을 작품으로 높은 관심을 사고 있다.

조재현은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장기이식에 대해서 꼭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장기기증을 생각보다 많이 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크로스’ 조재현 / 정송이 기자
‘크로스’ 조재현 / 정송이 기자

이어 “특히 각막은 기증을 잘 안한다”며 “각막을 기증 받으면 시력을 되찾을 수 있는데 많이 안하는 걸로 알고 있다. 그 사실을 알고 나는 5년 전에 각막을 기증(서약을)했다”고 밝혔다.

조재현은 후배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조재현은 고경표, 전소민에 대해 “‘크로스’ 작품에서 처음 봤다”며 “극 중 고경표와 많이 부딪히는데 생각보다 진지하고 캐릭터에 몰입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칭찬했다.
‘크로스’ 고경표 전소민 조재현 / 정송이 기자
‘크로스’ 고경표 전소민 조재현 / 정송이 기자

그리고 “이번 현장은 신용휘 감독에게는 복이다. 고경표와 전소민 두 주연을 포함해 모든 배우들이 서로 참 잘 어우러졌다”고 호흡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조재현은 극 중 철저한 원칙주의자로 냉철함과 휴머니즘을 지닌 선림병원 장기이식센터장 고정훈 역을 맡았다. 그는 가슴 가득 원망과 분노를 가지고 있는 고경표와 팽팽한 대립각을 세우며 극의 긴장감을 더한다.

한편 조재현, 고경표, 전소민이 출연하는 tvN 새 월화드라마 ‘크로스’는  29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