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상화폐거래소 시장도 최강 한파…은행권은 신규거래 하지마라 받아들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국내 가상화폐거래소도 꽁꽁 얼어붙고 있다. 공식적으로는 30일부터 실명거래를 하라는 것이 당국의 가이드지만, 실제 은행권은 알아서 하라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달 말부터 신규 거래가 열리지만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요구하는 당국의 압박에 일부 은행은 신규 계좌를 열지 않는 쪽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다.
 
기존 가상화폐 거래사이트에 가상계좌를 제공하던 기업은행과 신한은행의 경우 당분간 기존 고객의 실명전환만 시행하고 신규 거래에 대해서는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가상화폐 / 톱스타뉴스
가상화폐 / 톱스타뉴스
 
농협은행의 경우 신규 거래도 받을 예정이나 일단 기존 고객의 실명전환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하나·광주은행은 실명확인 시스템은 구비해놨지만 현재 거래 사이트에 가상계좌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지금 분위기에서 새로운 가상화폐거래소와의 계약을 추진하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정부 당국이 가상화폐를 사행성 투기로 바라고 있는 한 은행이 적극적으로 가상화폐 관련 서비스와 거래를 추진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 은행 관계자는 “우리는 가상화폐를 사행성이라고 보기 때문에 기존 거래자에 대한 실명확인 여부만 당국 지침에 발맞춰 시행하고 신규허용은 하지 않을 것”이라 못박기도 했다.
 
지난 23일 금융위원회 김용범 부위원장은 “신규로 고객을 받는 것도 은행들의 자율적 판단”이라 말했으나 이에 대해 한 은행 관계자는 “자율적이라는 말이 조금 그런 (압박처럼) 들리긴 한다”며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