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셰이프 오브 워터’, 전미 제작자 협회상 최우수 작품상 수상…국내 개봉 관심 증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이 전미 제작자 협회상(PGA)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이‘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최고의 걸작’(THE TELEGRAPH)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찬사를 얻으며 현지시각으로 1월 20일 진행된 제29회 전미 제작자 협회상 최우수 작품상(PGA)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전미 제작자 협회상(PGA)은 지난 28년간 19번이나 아카데미 작품상과 일치하여 아카데미 수상의 결과를 예측하기에 가장 정확한 지표 역할을 하는 시상식으로 정평이 나있는 시상식이다. 예전 2015년 ‘버드맨’, 2014년 ‘노예 12년’, 2012년 ‘아티스트’, 2011년 ‘킹스 스피치’ 등이 아카데미 작품상과 일치하여 화제가 되었다.
 
이번 수상은 제9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발표를 앞두고 나온 결과라 더욱 관심을 모은다.
 
이외에도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제7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을 시작으로 제43회 LA비평가협회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제75회 골든 글로브 감독상, 음악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71회 영국 아카데미에서 12개 부문 최다 후보에 올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트 및 수상 여부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해외에서 공개 되자 마자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를 기록했으며 ‘내 사랑’에서 화가 ‘모드 루이스’ 역으로 완벽한 연기를 펼친 샐리 호킨스, ‘녹터널 애니멀스’, ‘레볼루셔너리 로드’로 2번의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 된 마이클 섀넌, ‘판의 미로 – 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 ‘헬 보이’ 시리즈의 더그 존스, ‘컨택트’,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이클 스털버그, ‘히든 피겨스’, ‘설국열차’, ‘헬프’의 옥타비아 스펜서 등 명배우들이 출연하여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메인 포스터/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메인 포스터/ ㈜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전 세계가 사랑에 빠진 최고의 걸작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목소리를 잃은 청소부 엘라이자와 비밀 실험실에 갇힌 괴생명체와의 만남을 그린 경이로운 로맨스 판타지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은 다음달 22일 국내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