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온차트, K-POP차트 일본방송사에 수출, 일본에서 '가온TV쇼'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일본 방송사에서 한국의 공인음악차트의 가온차트를 바탕으로 최신 K-POP 랭킹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이 만들어 질 예정이어 화제다.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일본의 유명 기획사 디지털어드벤처는 새 프로그램 '최신 K팝 랭킹 가온 TV'를 제작해 내년 1월 말부터 BS후지와 DATV 두 채널을 통해 방송한다”고 2일 밝혔다.

최신 K팝 랭킹 가온 TV(http://gaon.datv.jp)는 한국의 공인 케이팝 차트인 가온차트를 바탕으로 최신 인기곡 순위 형식으로 소개되는 프로그램으로 뮤직비디오와 화제의 아티스트 인터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 가온TV, 사진=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가온차트

가온차트(www.gaonchart.co.kr)는 국내 주요음반사 및 해외 직배사 등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지난 2008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식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공인음악차트이다.

가온차트의 한 관계자는 “케이팝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가온차트의 일본 수출은 미국의 빌보드 차트와 일본의 오리콘 차트처럼 세계적인 차트로 부상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드라마 '궁'으로 일본에서 인기를 얻은 가수 겸 연기자 김정훈이 MC를 맡은 이 프로그램은 오는 2012년 1월 9일 요코하마 퍼시피코홀에서 첫 공개녹화가 있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