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BS ‘브레인’ 괴짜 천재 의사 정진영의 재 발견…자전거 묘기 포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지혁 기자) ‘브레인’ 정진영이 카멜레온 같은 엉뚱 발랄한 매력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 KBS '브레인'의 정진영, 사진=KBS

정진영은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를 더해가는 KBS 월화드라마 '브레인'(극본 윤경아/ 연출 유현기, 송현욱/CJ E&M)에서 뇌 과학 분야에 통달한 괴짜 천재 의사 김상철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김상철은 차가운 메스를 든 신경외과 교수지만 투철한 사명감과 환자들의 마음까지 읽어내는 듯한 따뜻한 면모가 있는 인물.
 
무엇보다 정진영 특유의 개성 넘치는 호쾌 연기가 김상철 역에 딱 들어맞고 있어 시청자들의 시선을 잡아끌고 있는 상황이다. 정진영은 긴장감 넘치는 수술실에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발휘하며 일인자다운 능수능란한 모습을 드러내는가 하면, 뇌 과학 연구에 도움이 되고자 직접 클라리넷 연주를 선보이는 등 다재다능한 매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남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김상철 교수의 ‘신명나는 자전거 탄 풍경’이 포착되며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천진난만한 표정과 익살스런 행동으로 자전거를 타는 모습이 괴짜 의사임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것.
 
실제로 정진영은 극중 자전거를 이용해 출퇴근을 하는 김상철에 빙의된 듯 촬영 틈틈이 자전거를 즐기며 촬영장의 엔도르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정진영은 귀여운 자전거를 탄 채 촬영장 주변을 일주하는가 하면, 자전거 위에서 벌이는 장난스런 묘기로 제작진들에게 웃음을 제공하기도 한다. 건강한 몸과 마음이 뇌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안겨준다는 김상철의 논리를 정진영이 몸소 실행하고 있는 셈이다.
 
그런가하면 오로지 수술과 연구, 환자 돌보기에 여념 없는 김상철이 베일에 쌓여있던 과거사를 조금씩 드러내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킬 예정이다. 실력은 있지만 냉혈한인 강훈에게 거침없는 독설을 뿜어내면서도 그의 행동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상철이 과연 강훈에게 어떤 존재로 부각될 수 있을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것. 닮은 듯 다른 행보를 이어가는 두 사람에게 펼쳐질 흥미진진한 이야기 거리에 ‘브레인’이 더욱 극적 재미를 더해갈 전망이다.
 
‘브레인’ 제작사 CJ E&M 측은 “정진영은 늘 유쾌한 모습으로 촬영장을 진두지휘하고 있어 동료 연기자들은 물론 스태프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며 “김상철 교수가 진정성 있는 의사로 거듭나기까지의 성장과정과 강훈과의 관계 변화는 시청자들에게 큰 공감과 감동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훈은 김상철(정진영) 교수와의 관계가 악화된데 이어 고재학(이성민) 과장에게도 배신을 당하면서 천하대 종합병원을 떠날 결심을 한다. 혜성대 병원 조교수 자리에 임용 지원서를 낸 강훈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급물살을 탄 지혜(최정원)와의 러브라인에도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브레인’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