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독] 알리바바 알리 클라우드, “‘광석플랫폼’ 이나 가상화폐 절대 제공해주지 않는다”
  • 이예지 기자
  • 승인 2018.01.17 08: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지 기자] 알리 클라우드에서는 ‘광석플랫폼’과 ‘가상화폐’를 절대 제공해주지 않는다고 밝혔다.

1월17일 최근 매체 보도 IT집에 의하면, 알리바바 온라인 가상화폐 광석 플랫폼 ‘P2P노드’, 에대해서 알리 클라우드에서는 그간 발생한 가짜뉴스에 대해서 본 업무는 사실상 알리 클라우드에 근거하기 때문에, P2P기술의 CDN (내용 분배 그물망) 업무는 ‘광석플랫폼’, ‘가상화폐’등과는 아무런 상련이 없다고 반박했다.

알리 클라우드 CDN은 상금을 주는 형식으로 적립을 하며, 적립금으로 적립금 상점에서 선물을 교환할 수 있다고 한다, 화폐 기능이나 가시화의 가치는 없다고 한다.

알리 클라우드에서는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 종류를 절대 발행하지 않는다며 어떠한 소위 ‘광석 플랫폼’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중국 시나 뉴스
중국 시나 뉴스


아래는 알리 클라우드가 밝힌 공식 입장이다:
 ‘알리바바 광석플랫폼 ‘P2P노드’에서 가상화폐 거래가 된다’ 는 가짜 뉴스에 대해서, 많은 매체들이 거짓 보도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에 대해 저희 측은 사실 확인를 한 결과 본 업무는 사실상 알리 클라우드에 근거하기 때문에, P2P기술의 CDN (내용 분배 그물망) 업무는 ‘광석플랫폼’, ‘가상화폐’등과는 아무런 상련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P2P (피어 투 피어) 노드는  CDN종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유 사용자 가속 통신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자를 통해서 개인 컴퓨터나, 인터넷 공유기 등의 장치를 이용해서 가족끼리 서로 소식을 공유할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하나의 소형의 CDN 노드의 서비스로, 다른 이용자로 하여금 다운로드, 받기, 게임 등을 가속도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것은, 알리 클라우드에서 CDN 을 많이 이용한 고객에게 상품을 주는 형식으로, 많이 공유하면 적립금을 모아서 그 적립금으로 적립금상점에서 선물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절대로 화폐기능이나 가시화로서의 가치는 없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저희 알리 클리우드에서는 절대로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를 발매 하거나, ‘광석 플랫폼’ 같은 형태의 거래소 또한 절대 제공한 적도 없으며 제공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근거없는 거짓보도에 대해, 저희측은 법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가할 것 입니다.

알리클라우드회사

2018年1月16日